PTC, 3D CAD 솔루션 '크레오 5.0' 출시
상태바
PTC, 3D CAD 솔루션 '크레오 5.0' 출시
  • 이승윤 기자
  • 승인 2018.03.27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적층 제조, 위상 최적화, 유동해석 등 신기능 추가

[CCTV뉴스=이승윤 기자] PTC는 자사의 3D CAD 소프트웨어 크레오(Creo)의 최신 버전 ‘크레오 5.0’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PTC '크레오 5.0' 출처 PTC

이번 버전에는 빠르게 변화하는 제품 설계 트렌드를 지원하기 위한 5가지의 새로운 기능 모듈 제품과 생산성 강화를 위한 다양한 편의 기능들이 추가됐다.

크레오는 제품 혁신의 속도를 높이고, 최적의 설계를 다시 활용하거나 추론에 의존했던 내용을 IoT 기술을 통해 성능 목표를 실제 제품의 운영 정보로 반영함으로써 더 나은 제품을 빠르게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에 출시된 크레오 5.0은 기획 단계의 컨셉을 스마트 커넥티드 제품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제품의 면면에 증강현실(AR)을 적용하여 물리적 세계와 디지털 세계를 연결한다. 또한 위상 최적화 (Topology optimization), 적층 제조(Additive manufacturing), 전산유체역학(computational fluid dynamics), CAM(computer aided manufacturing)에 대한 기능이 강화됐다.

PLM 컨설팅 기업 CIM데이터(CIMdata)의 존 맥크렐(John Mackrell) 회장은 “새로운 기술과 혁신 기능이 집약된 크레오는 비즈니스 트랜스포메이션을 성공적으로 이끌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이번에 출시된 크레오5.0은 고객들의 니즈를 정확히 충족시키고자 하는 PTC의 혁신 기조와 역량을 반영했다고 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