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 스마트폰 풀 라인업 공개
상태바
에이수스, 스마트폰 풀 라인업 공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2.26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이수스가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14’에서 ‘폰패드 7 LTE(Fonepad 7 LTE)’과 ‘폰패드7(Fonepad 7)’ 등 신제품 2종과 젠폰(ZenFone) 시리즈, 패드폰 미니(PadFone mini), 패드폰(PadFone)을 포함한 모바일 전략 제품을 대거 선보인다.

폰패드7 LTE와 폰패드 7은 각각 LTE와 3G를 지원하는 패블릿으로 전화 통화와 엔터테인먼트를 모두 즐길 수 있는 진정한 디바이스다. HD IPS 디스플레이와 함께 고성능 인텔 아톰 프로세서를 지원해 빠른 응답시간과 고품질의 이미지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으로 모바일 디바이스로서 최고의 가치를 제공한다.

더불어 소개된 젠폰은 내구성이 뛰어난 4~6인치 크기의 스크린에 픽셀 마스터 카메라 기술로 우수한 이미지와 영상을 캡처할 수 있는 제품이다. 태블릿 스크린 사이즈에 스마트폰의 휴대용이성을 결합한 다용도 디바이스 패드폰 미니와 패드폰도 공개된다. 에이수스 모바일 디바이스에서만 탑재되는 새로운 유저인터페이스 젠UI 또한 젠폰과 패드폰 미니를 통해 최초로 선보인다.

벤슨 린 에이수스 부사장은 “MWC2014가 열리는 동안 유럽에서 최신 폰패드 모델을 공개하고 에이수스의 전체 모바일 라인업을 소개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우리는 모바일 혁신을 통해 고객들에게 놀라운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 오고 있다”고 말했다.

젠폰은 4~6인치 크기의 스크린에 눈에 띄는 다양한 색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다양하게 조합할 수 있어 사용자의 필요와 스타일 감각에 맞춰 설정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젠폰 시리즈의 전 모델은 스크래치에 강하고 내구성이 뛰어난 코닝 고릴라 글래스 3(Corning Gorilla Glass 3) 스크린을 탑재하고 있다.

화려한 4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는 젠폰 4는 최대 4GB마이크로 SD 카드를 지원해 사진, 영상, 앱 등을 저장할 수 있는 여분의 공간을 제공한다.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차콜블랙, 펄화이트, 체리레드, 스카이블루, 솔라옐로우 등 5가지 색상의 교체 가능한 백 커버로 바꿀 수 있다.
▲ 젠폰 시리즈

넓은 5인치의 IPS H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는 젠폰5는 추운 겨울 날 장갑을 낀 채로도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가장 얇은 부분이 단 5.5mm에 불과하며 전체적으로 뛰어난 디자인을 자랑한다. 차콜블랙, 펄화이트, 체리레드, 샴페인골드, 트왈라잇퍼플 등 5가지 색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젠폰6은 환상적인 6인치 HD 디스플레이를 제공한다. 실감나는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선사하는 소닉마스터 오디오 기술과 선명한 고해상도 이미지를 구현하는 강력한 13메가픽셀 카메라를 탑재했다. 차콜블랙, 펄화이트, 체리레드, 샴페인골드 색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젠폰 시리즈 전 모델에 탑재된 픽셀 마스터 카메라 기술은 우수한 이미지와 영상을 쉽게 캡처할 수 있게 해준다. 특히 젠폰5와 젠폰6에 적용된 로 라이트(Low-light) 모드로 불리는 픽셀 마스터 기능은 조명이 어두운 장면에서 향상된 카메라 성능을 보여준다. 카메라는 인접 픽셀을 병합해 빛 민감도를 최대 400%까지 높이고 콘트라스트를 200%까지 개선해 플래시 없이도 선명하고 밝은 저감도 샷을 표현한다.
▲ 폰패드7

패드폰 미니는 태블릿 스크린 사이즈에 스마트폰의 휴대용이성을 결합한 독특한 다용도 디바이스다. 손바닥 사이즈의 7인치 태블릿에 매끄럽게 도킹할 수 있는 4인치 스마트폰인 패드폰 미니는 사용자들이 넓은 화면으로 시야를 넓히는 동시에 휴대폰 전원을 충전할 수 있도록 한다. 인텔 하이퍼-스레딩(Intel Hyper-Threading) 기술, 8GB 내부 스토리지, 최대 64GB 마이크로 SD카드 지원과 강력한 인텔 아톰 Z2560 프로세서와 함께 폰과 태블릿 앱에서 요구되는 모든 전력과 리소스를 제공한다. 놀라운 커넥티비티를 위한 듀얼 SIM 지원과 두개의 폰 번호를 사용하고 데이터와 전화번호를 분리 저장할 수 있다.

큰 화면을 선호하는 사용자를 위해 빠른 LTE를 지원하는 5인치의 풀HD 스마트폰도 출시된다. 세련된 알루미늄 일체형 디자인이 특징으로 10인치 풀 HD 태블릿에 쉽게 부착할 수 있다. 퀄컴 스냅드래곤 800 쿼드 코어 2.2GHz 프로세서로 구동되어 최신 앱과 HD영상을 우아하고 부드럽게 재생한다. 피사체나 조명에 상관없이 선명하고 생생한 사진을 캡처 해내는 13 메가픽셀 픽셀마스터 카메라가 탑재됐다.

폰패드7 LTE(ME372CL)는 진정한 통화 및 엔터테인먼트용 디바이스를 원하는 소비자를 위해 LTE 와 전화 통화 기능을 지원하는 7인치 패블릿 제품이다. 영상, 음악 스트리밍이 가능하고 웹 브라우징시 한층 빠른 응답시간을 제공한다. 풍부하고 실감나는 사운드를 제공하는 전면 듀얼 스피커와 소닉마스터 오디오 기술은 폰패드7 LTE HD IPS 디스플레이와 어우러져 영화나 게임을 더욱 실감나게 즐길 수 있도록 해준다. 인텔 아톰 Z2560 1.6GHz 프로세서와 하이퍼-스레딩 기술이 탑재돼 최신 앱과 게임을 하루 종일 실행할 수 있는 에너지 효율성과 강력한 멀티태스킹 능력, 그래픽 성능을 제공한다.

더불어 MWC2014에서 공개된 폰패드7은 3G 이동통신 접속과 전화 통화를 지원하는 7인치 패블릿으로 모바일 디바이스로서 최고의 가치를 제공한다. 선명하고 생생한 이미지를 구현하는 HD IPS 디스플레이와 함께 고성능 인텔 아톰 Z2520 1.2GHz 프로세서를 탑재해 빠른 반응 속도와 매끄러운 경험을 제공한다. 3G 모델로 웹 브라우징, 소셜 네트워킹, 영상 통화 빠르고 매끄럽게 수행할 수 있다.

‘자유, 경험, 연결(Freedom, Expression, Connection)’을 컨셉으로 개발된 젠UI는 에이수스 모바일 디바이스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새로운 유저 인터페이스다. 젠폰과 패드폰 미니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젠UI는 현대적인 평면 아이콘, 생생한 컬러 테마, 애니메이션, 새로운 벨소리와 알람소리, 정보를 명확하게 표시하는 깔끔한 레이아웃 등 제품을 더욱 효율적이고 매력적으로 만드는 새로운 시각 디자인이 특징이다.

젠UI는 왓츠 넥스트(What's Next)와 두 잇 레이터(Do It Later) 두 가지 기능을 포함한다. 사용자들이 매일 직면하는 많은 정보들을 관리하는 데서 벗어나 생산성을 높일 수 있도록 해주는 왓츠 넥스트는 다가오는 일정, VIP로부터의 부재중 전화나 새로운 메시지, 다음 목적지의 날씨 등 현재 가장 중요하고 유용한 정보들을 잠금화면이나 홈 화면의 앞쪽 중심부에 그리고 알림바(Notification Drawer)에 둔다.

두 잇 레이터는 사용자들이 다음에 해야 할 중요한 일들을 잊어버리지 않게 주의를 기울일 수 있도록 해준다. 사용자가 이메일을 쓰는 도중 전화를 받는 경우 간단한 버튼 탭이 자동으로 돌아갈 수 있는 리마인더를 생성한다. 또한 사용자는 흥미로운 기사, 유투브 동영상, 웹 페이지 등을 저장해 둘 수 있다. 리마인더와 저장된 아이템은 별도의 두 잇 레이터로 수집되어 연락처 사람과 통화하기 혹은 웹페이지 보기와 같은 관련된 작업을 수행하기 위한 바로가기를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