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텍, HD 스마트 미디어 플레이어 ‘에이빅스 Q3II’ 출시
상태바
새로텍, HD 스마트 미디어 플레이어 ‘에이빅스 Q3II’ 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2.26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드로이드 젤리빈4.2 탑재…1.6GHz 듀얼코어 CPU 내장
새로텍이 ‘에이빅스(abigs)’ 시리즈의 2014년형 신제품 ‘에이빅스 Q3 II(abigs Q3 II)’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지난해 8월 출시된 ‘에이빅스 Q3’의 후속 모델로 미디어 플레이어의 뛰어난 영상과 사운드 재생 기능을 제공하면서 프로젝터 및 일반 거실용 TV를 안드로이드 스마트 TV로 전환시켜주는 스마트 미디어 플레이어다.

에이빅스 Q3 II는 구글의 안드로이드 4.2.2(젤리빈) OS를 탑재하고 최신 A9 코어텍스 1.6GHz 듀얼코어 CPU와 말리 400 듀얼코어 GPU 등을 탑재해 더욱 빠르고 강력한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이 제품은 일반, 3D 동영상뿐만 아니라 블루레이 원본 파일을 지원하는 등 풀 HD 1080p 초고화질 영상을 재생할 수 있다. 즉, 프레임 패킷(Frame-Packed), 사이드 바이 사이드(Side by Side), 톱앤버텀(Top and Bottom)의 다양한 3D 방식을 지원함은 물론 BD ISO, BDMV 3D 원본 파일 재생이 가능하다. 더불어 안드로이드용 2D 게임은 물론 입체형 3D 게임도 생동감 있고 실감나게 즐길 수 있다.

에이빅스 Q3 II는 MKV, MP4, AVI, ISO, H.264 등 현존하는 거의 모든 타입의 코덱을 인코딩 없이 재생 가능하고 DTS 5.1Ch, 돌비 디지털 등 고급 오디오 코덱을 지원해 실감나는 영상과 사운드를 선사한다. 또한 3D 설정 등의 동영상 상태 설정, 전체 화면 보기, 이어보기, 오디오 전환, 편리한 재생 바 등 다양한 동영상 재생 기능을 제공하며 음악 재생의 경우 MP3 파일 뿐 아니라 FLAC, APE, OGG, WAV 무손실 음악 파일을 지원해 원음 그대로의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현존하는 자막 유형의 대부분을 지원함은 물론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자막의 색상, 크기, 위치, 효과 및 줄 간격, 문자 간격 등을 마음대로 조정할 수 있다.

한편 이 제품은 구글 안드로이드 OS 기반의 스마트 멀티미디어 플레이어로 TV를 통해 PC 수준의 풀 브라우징 인터넷 서비스는 물론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양한 안드로이드 앱을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게 해 준다.

에이빅스 Q3 II는 스마트폰과 태블릿 PC와의 무선 전송 등 다양한 유무선 기능도 탁월하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태블릿 PC에 무료로 제공되는 하이쉐어(HiShare) 앱을 설치하면 스마트폰에 저장된 영상, 사진, 음악 등을 에이빅스 Q3 II를 통해 거실 TV로 전송해 온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으며 DLNA, UPnP, 다이렉트 삼바, NFS 등 다양한 네트워크로 연결된 무선기기, PC, 저장장치의 동영상, 음악, 사진을 간편하게 바로 감상할 수 있다. 애플 iOS 기기 사용자들은 에어플레이 기능을 통해 아이폰, 아이패드를 스크린 미러링으로 TV 등의 대형 화면으로 감상할 수 있다.

또 하나 눈 여겨 볼 점은 에이빅스 Q3 II의 조작편의성이다. 에이빅스의 리모컨은 3D 동영상 재생에 최적화돼 있으며 리모컨 프로그램 기능 조작은 물론 TV와 셋톱박스를 하나의 리모컨으로 조정할 수 있다. 리모컨 조작이 불편한 소비자들은 무선 마우스와 키보드를 추가 입력장치로 사용할 수 있으며 무료로 제공되는 하이컨트롤(HiControl) 앱을 통해 더욱 박진감 넘치는 게임 컨트롤은 물론 마우스 기능, 터치 기능, 자판 입력 기능 등 더욱 편리한 조작을 할 수 있다.

하드웨어적으로는 충격과 방열 등에 탁월한 알루미늄 재질을 사용해 제품 안정성을 향상시켰고 측면에 3개의 USB 단자와 1개의 SD 카드 슬롯을 탑재해 다양한 포맷의 콘텐츠를 지원한다.

에이빅스 Q3 II의 가격은 13만5000원이며 새로텍 쇼핑몰 및 온라인 쇼핑몰(지마켓, 옥션, 11번가, 인터파크 등)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한편 새로텍은 에이빅스 Q3 II 출시를 기념해 2월28일까지 새로텍 쇼핑몰(shop.sarotech.com)에서 제품을 구입하는 모든 고객에게 HDMI 케이블과 USB 무선 동글을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와 고객센터(1588-4154)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