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신저에 지식검색 기능 접목한 ‘알랑가’ 인기
상태바
메신저에 지식검색 기능 접목한 ‘알랑가’ 인기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2.26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프트웨어 개발사인 넥스터소프트(대표 차재현)가 지난해 말 출시한 메신저 ‘알랑가’가 이미 메이저사가 독식하고 있는 국내 모바일 메신저 시장에 다양한 서비스로 승부수를 던지고 있다.

주요 기능은 메신저이지만 여기에 지식검색 기능을 더해 보다 실용성을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으며 광고나 게임, 쇼핑몰 같은 부가 기능은 배제해 쉽고 깔끔한 유저 인터페이스를 보여준다. 메신저 기능은 여타 메신저와 큰 차이가 없지만 상대방의 열람 여부와 상관없이 보낸 사람 마음대로 보낸 메시지를 삭제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지식검색 기능은 관계 기반의 서비스로 친구들과 일상적인 질문과 답변을 주고 받는 것. 보다 전문적인 지식이 필요하다면 알랑가 메신저 내에 들어있는 전문가 답변을 이용하면 된다. 크게 26개의 카테고리로 나뉘어진 전문가 영역을 선택하여 질문을 할 수 있다.

특이한 점은 무료 답변도 많지만 유료 답변도 존재한다는 것. 포인트로 결재하기 전에는 유료답변의 일부만 열람할 수 있다. 답변의 가격은 답변자가 결정하고 전문가의 등급은 평점에 따라 변동된다. 최소 레벨은 넘어야 유료답변을 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된다.

광고 없이 메신저 자체의 순수한 수익모델을 선 보인 점이 알랑가의 향후 발전 가능성을 높이고 있다. 알랑가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검색하면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더 자세한 내용은 알랑가 홈페이지(www.alanga.net)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