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파진흥협회, ‘ K-드론아카데미’ 개설
상태바
한국전파진흥협회, ‘ K-드론아카데미’ 개설
  • 이승윤 기자
  • 승인 2018.03.19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경량무인비행장치 조종자자격 취득’을 위해서 아카데미 개설

[CCTV뉴스=이승윤 기자] 한국전파진흥협회(RAPA) 부설 전파방송통신교육원에서는 최근 영상, 운송, 건설, 임업, 농업, 국방 및 다양한 관제 등 전 세계적으로 다양한 분야에 확대되고 있는 드론산업의 국내 핵심인재 양성을 위해 ‘K-드론아카데미’를 개설한다고 19일 밝혔다.

 

드론산업은 최근 글로벌 이슈로 부상한 4차 산업혁명을 견인할 대표 사이버 물리시스템으로 각광 받고 있으며, 다양한 투자와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 현재 국내 시장은 태동기로서 군수요 중심에서 촬영․농업용을 중심으로 빠르게 확대되고 있으나, 드론 관련 법규와 안전사항을 준수하고 전문 조종 역량을 갖춘 인력이 매우 부족한 실정이다.

전파방송통신교육원은 지난 3년간 방송현업인 대상의 드론 방송촬영 교육을 운영한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에 활용될 드론산업 전문 인력양성과 드론관련 국가자격인 ‘초경량무인비행장치 조종자자격 취득’을 위한 K-드론아카데미를 개설하여 본격적인 교육을 진행한다.

현재 국내 드론교육기관은 드론 비행을 위한 야외 실습장 등의 문제로 대부분 지역에 위치하여 서울 및 수도권내 거주하고 있는 희망자의 참여가 원활치 않았다. K-드론아카데미는 서울소재 교육장에서 이론교육을 실시하고 농협대학교에서 비행실기교육을 진행해 교육편의를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