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핀테크 분야 시범사업’ 공모
상태바
KISA,‘핀테크 분야 시범사업’ 공모
  • 이승윤 기자
  • 승인 2018.03.16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 서비스 이외에도 보험, 부동산, 규제준수 등 핀테크 기반 파생 서비스 관련 제안 가능

[CCTV뉴스=이승윤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과기정통부)는 국내 혁신적 핀테크 서비스 모델 발굴 및 신규 서비스개발 지원을 위한 ‘핀테크 분야 시범사업’ 공모를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

‘핀테크 분야 시범사업’ 공모는 블록체인·AI·IoT·빅데이터 등 4차산업혁명 ICT 기반기술을 활용하는 신규 핀테크 서비스를 발굴하는 것이주요 목적이다. 이번 시범사업은 과기정통부 핀테크 산업 활성화 기반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2018년 처음 추진되는 사업이다.

이번 공모는 금융 서비스 외에도 보험(인슈어테크), 부동산(프롭테크), 규제준수(레그테크) 등 모든 핀테크 기반 파생 서비스 관련 주제를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다. 

이번 시범사업은 매칭펀드 방식으로 진행되며, 공모를 통해 접수된 제안서 중 서류 및 발표심사를 거쳐 선정된 과제에 대해 총 개발금의 75% 이내에서 정부자금을 지원한다.

한국인터넷진흥원 인터넷기반본부 주용완 본부장은 “전 세계 각국은핀테크 산업을 차세대 성장 동력으로 인식하고 민 관 협력 기반의육성 정책을 펼치고 있다”며, ”우리나라도 이번 시범사업을 통해 국민편의를 개선하고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새로운 핀테크 서비스를 출시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