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액순환 개선제를 통해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오메가3종류 알아보기
상태바
혈액순환 개선제를 통해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오메가3종류 알아보기
  • 김진영 기자
  • 승인 2018.03.16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김진영 기자]혈액순환이 중요하다. 혈액순환 개선제를 먹어야한다. 콜레스테롤을 낮춰서 혈압낮추는방법이 중요하다 이러한 말들을 많이 들어보았을 것이다. 추상적으로만 알고 있는 혈액순환이란 무엇이고, 문제가 생기면 어떻게 되는걸까?

혈액순환이란 산소와 영양소를 온몸에 공급하고, 노폐물과 이산화탄소를 방출하는 일련의 과정들을 말한다. 폐동맥과 폐정맥을 통한 폐순환에서부터 대정맥과 대동맥 그리고 심장을 통한 체순환 두가지 과정이 있다. 혈액 순환에 이상이 생긴다면 어떤 일이 발생하는가? 콜레스테롤 과다 섭취, 운동 부족 등으로 인해 동맥 내부에 지방이 축적되어 울퉁불퉁하고 딱딱하게 혈관이 좁아지는 현상을 동맥 경화라고 한다. 동맥 경화는 고혈압, 심장 마비, 뇌졸중 등을 유발한다.

특히 혈액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으면, 손쓸 수도 없이 큰 병이 발생하므로, 늘 예방하고 미리미리 준비한다는 생각을 갖는 것이 좋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미국심장학회, 미국 국립보건연구소, 세계 보건기구, 캐나다 보건성 등에서는 몸 건강을 위해 오메가3 섭취를 공식적으로 권장하고 있다. 오메가3은 우리 몸에서는 충분히 생성되지 않아 반드시 식품으로 보충해야하는 기능성분으로 1970년대, 육식을 즐기는 덴마크인들과 생선을 많이 먹는 그린란드의 에스키모인들에 대해 식생활 관계를 10여 년에 걸쳐 조사한 결과, 에스키모인들이 덴마크인들에 비해 건강상태가 상당히 좋다는 결과를 얻게 되었다. 이 차이는 이들의 식습관과 관계가 있는데, 에스키모인들이 섭취하는 지방은 주로 육류의 포화지방산이 아닌, 어유 등에 풍부한 불포화 지방산(EPA, DHA)으로 이루어져 있다는 것이 밝혀졌으며, 이후 오메가3의 연구가 활발하게 이루어지며, 현재까지도 그 기능에 대한 연구가 진행되고 있는 성분 중 하나다.

오메가3 지방산의 대표적인 성분은 도코사핵사엔산(DHA)과 에이코사펜타엔산(EPA) 등이다. DHA는 생선의 기름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고도 불포화지방산의 하나다. 오메가3 효능으로는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작용을 하므로 적절하게 섭취하면 심장질환 등의 예방에 도움이 된다. 또한, 뇌세포 기능을 활발하게 하고 기억력이나 학습 능력을 증가시키는 효과도 있다. DHA를 포함한 식품들이 두뇌건강에 좋다고 알려진 이유다. 같은 이유로 DHA를 치매나 알츠하이머 등의 치료에 활용하기도 한다. 또한, DHA는 눈 망막의 구성성분으로 시력을 보호하고 향상시키는 작용도 한다. EPA는 콜레스테롤 저하작용이 있고 심근경색이나 혈전 예방에 효과가 있어 혈액 순환을 개선할 수 있다.

그 중 스페쉬 오메가3Q10 제품은 코엔자임 Q10 성분까지 추가로 함유하여 항산과 관리까지 해주는 제품이다.

한번쯤은 들어봤을 코엔자임Q10은 인체의 모든 세포, 특히 심장, 신장, 췌장, 간 등에 많이 존재하는 조효소로서 세포 내의 미토콘드리아에서 생명활동에 기본이 되는 에너지인 ATP 생성을 돕는 성분이다. 나이가 들어갈수록 코엔자임Q10은 체내에서 생산 능력이 감소하므로 보충이 필요하다고 한다.

과음, 과도한 스트레스, 과식 등에서 발생하는 활성산소는 세포를 공격하고 손상을 줄 수 있다고알려져있다. 항산화 성분(코엔자임Q10, 비타민C, 비타민E, 셀레늄)를 섭취하면 활성산소를 효과적으로 제거하여 신체기능을 건강하게 유지하며, 활력있는 생활을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사용법도 간단하다. 하루 3캡슐로 1회 1캡슐씩 먹으면 된다. 또한 남극해 연안 깨끗하고 차가운 심해에서 자라는 소형어종을 이용하므로, 성분에 예민한 임산부에게도 추천할 수 있는 제품이다.

오메가3의 경우 우리 몸에 충분하지 않으면 결핍증이 발생하는데, 필수지방산의 결핍증으로 피부명반, 피부비늘, 머리카락 성장속도 등 전반적인 신체 성장속도의 둔화가 나타날 수 있다.

오메가-3 지방산은 체내합성이 불가능한 필수지방산이므로, 음식물 또는 건강기능식품을 통해 섭취해야만 하므로 좋은 제품과 식품을 통해 혈행건강과 신체 건강유지 두 마리 토끼를 잡는 것이 중요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