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츄어, FIDO 인증으로 모바일 보안을 혁신
상태바
오버츄어, FIDO 인증으로 모바일 보안을 혁신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2.25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버츄어테크놀로지스가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14(Mobile World Congress 2014)’에서 두가지 혁신을 선보일 예정이다. 하나는 전세계 SIM에 실행되는 FIDO(Fast Identity Online) 인증이고 또 하나는 음성 인증이다. 이 둘은 모두 더욱 편리하고 안전한 모바일 사용자 경험을 선사해준다.

클라우드 서비스 접속을 위해 사용자들은 여러 암호 혹은 핀(PIN) 코드 사용해 인증을 받아야 하는데 이들은 모두 안전하지도 않고 사용이 편리하지도 않다. FIDO 얼라이언스(Alliance)는 이에 인증절차를 간소화하고 동시에 보안을 향상시키며 사용자의 프라이버시를 보장해주는 표준 오픈 스펙을 개발했다. 전세계 모든 휴대폰에 들어있는 하드웨어 요소일 SIM 카드는 최고등급의 보안을 보장한다. FIDO의 고객경험은 6번홀 스탠드 6128 오버츄어 부스에서 선보여질 예정이다.

생체정보를 기반으로 한 '내 목소리가 내 암호(My Voice is My Password)' 솔루션은 '편리한 보안'의 방증이다. 이 솔루션은 모든 인증 메커니즘을 다 대체할 수 있어 고객들의 경험을 더욱 쉽고 안전하게 해준다. 사용자는 본질적으로 유일무이한 목소리로 인식되며 생체정보와 소프트웨어는 휴대폰의 유일하게 신뢰할 수 있는 보안 요소를 사용하기 때문에 안전하다.

오버츄어테크놀로지스는 모든 생체정보 기술을 사용할 수 있다. 음성인식은 특정 센서가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마이크만 필요) 가장 간단한 생체정보 기술 중 하나라고 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음성인식 기술은(패스프레이즈 변경을 통해) 무효화 가능하며 안티-스푸핑(Anti-Spoofing) 기술을 포함한다. ‘내 목소리가 내 암호’ 솔루션은 정보와 상업시장용 음성 인식 분야 기업 아그니티오(AGNITiO, www.agnitio-corp.com)와의 제휴를 통해 개발됐다.

이 솔루션은 2013 카르테스에서 5개 대륙 30개국 85개 기업이 제출한 320건의 제안서 중 세사미스 어워드(SESAMES Award)상에 선정되면서 업계 인정을 받았다. 또한 세계 최대의 소비자가전 박람회인 ‘2014 CES’에서 AGNITiO의 음성 iD 기술은 엔비저니어링(Envisioneering)의 혁신 및 디자인상을 수상했다.

마이크벨 오버츄어테크놀로지스 북미 이동통신 사업 부문 선임 부사장은 “SIM에 적용된 FIDO 인증과 ‘내 목소리가 내 암호(My Voice is My Password)’ 솔루션은 오버츄어테크놀로지스가 최종 사용자들의 삶을 편리하게 해주는 새로운 서비스를 어떻게 발명하는지를 잘 보여주는 예”라며 “이동성 분야 디지털 보안 솔루션의 리더로서 오버츄어테크놀로지스는 데이터의 보안과 프라이버시를 보장해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