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TE, 다중무선접속기술용 가상화 클라우드 NF 솔루션 출시
상태바
ZTE, 다중무선접속기술용 가상화 클라우드 NF 솔루션 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2.25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ZTE코퍼레이션이이 다중무선접속기술(RAT, radio access technology)용 가상화 클라우드 NF(네트워크기능) 솔루션을 출시했다.

모바일 네트워크가 플랫, 클라우드 기반 네트워크로 진화하면서 운영업체들의 경쟁력은 개선되고 운영, 관리, 유지(OAM)은 단순화된다. 이러한 경향에 대응해 ZTE는 네트워크 기능 가상화(NFV)를 통해 코어 네트워크와 콘트롤러의 기능을 통합하는 클라우드 NF 솔루션을 개발했다.

클라우드 NF 솔루션은 아키텍처에서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구분하기 위해 가상화 기술을 사용하며 모바일 네트워크의 모든 네트워크 요소 기능을 통합한다. 뿐만 아니라 이 솔루션은 게이트웨이 포워딩 기능을 코어 네트워크에서 분리하기 위해 SDN 컨셉을 적용해 포워딩 효율성을 개선한다.

인텔과의 협력을 통해 ZTE는 전체 시스템 구축을 위한 공통 인텔 아키텍처 하드웨어 플랫폼을 사용해왔다.

리우 지안후아 ZTE 코어네트워크 제품라인 CEO는 “기술혁신과 클라우드 NF 시스템, 업계 선도적인 가상화 솔루션 등에 대해 인텔과 협력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ZTE의 아키텍처는 멀티모드 2G/3G/4G 멀티레이어 네트워크 보급을 위한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과거의 네트워크에서 5G네트워크까지 순조롭게 이행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말했다.

ZTE 클라우드 NF 솔루션은 2014년 중국의 선도적인 업체와 공동 검토를 완료했으며 모바일 네트워크 가상화 솔루션은 매우 잘 진행됐다. 이는 2014년 전세계에서 4G네트워크 적용에 초점을 맞춰 촉진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