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 S5’ 공개…‘소비자로부터의 혁신’ 의지 표출
상태바
삼성전자, ‘갤럭시 S5’ 공개…‘소비자로부터의 혁신’ 의지 표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2.25 0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가 24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 컨벤션센터(CCIB)에서 ‘삼성 모바일 언팩 2014’를 개최하고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 S5’와 웨어러블 기기 ‘삼성 기어’ 3종을 공개했다.

갤럭시 S5는 삼성전자의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 S’ 시리즈의 다섯번째 모델이다. 갤럭시 S 시리즈는 현재까지 전세계에서 2억대 이상 판매됐다.

갤럭시 S5는 카메라, 인터넷, 생활건강, 배터리 등 소비자가 일상생활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중요하게 생각하는 기능을 대폭 강화해 스마트폰이 추구해야 할 혁신을 재정의하고 스마트폰 본연의 기능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했다는 것이 삼성전자의 설명이다.

신종균 삼성전자 IM부문 대표는 “갤럭시 S5는 소비자들이 스마트폰에 기대하는 본연의 기능을 가장 충실하게 완성한 스마트폰”이라며 “소비자의 일상생활을 더욱 가치있고 의미있게 만드는 것이 갤럭시 S5를 통해 실현하고자 한 혁신”이라고 밝혔다.

갤럭시 S5는 소비자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들의 혁신을 위해 삼성 스마트폰 기술력을 바탕으로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한 신기술을 대거 탑재했다. 우선 1600만 화소 아이소셀(ISOCELL) 방식의 카메라를 탑재해 소비자들이 일상생활을 생생하게 기록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패스트 오토 포커스(Fast Auto Focus)’ 기능을 통해 최고 0.3초의 빠른 포커스 속도가 가능해져 기존 스마트폰 카메라의 자동 초점 맞춤 시간을 전작보다 대폭 줄여 일상생활의 중요한 순간을 놓치지 않고 담아낼 수 있다.

또한 ‘리치 톤(Rich Tone) HDR’ 촬영모드는 촬영 후 결과물을 보정하는 기존 HDR 모드를 한 단계 진화시킨 것으로 사진이나 동영상 촬영시 HDR 기능을 실시간으로 적용해 어두운 실내나 역광 상태에서도 풍부한 색감의 사진을 바로 촬영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셀렉티브 포커스(Seletive Focus)’를 적용해 DSLR 카메라에서 지원하는 아웃포커싱 기능을 스마트폰에서도 즐길 수 있으며 피사체와 배경 중 어디에 초점을 맞출지 촬영 후에 선택해 원하는 사진을 꾸밀 수 있다.
또한 갤럭시 S5는 최신 통신기술을 지원해 일상생활 중 최상의 네트워크 경험을 제공한다.

최대 다운로드 속도 150Mbps의 LTE 단말 규격 카테고리4, 5세대 와이파이(802.11ac)에 다중 안테나(MIMO) 기술을 더해 언제 어디서나 빠르고 끊김없는 안정적인 네트워킹을 지원한다. 또 갤럭시 S5는 빠른 데이터 통신 속도뿐 아니라 최대 8개의 LTE 주파수를 동시에 지원해 전 세계 어디서나 LTE 통신을 이용할 수 있다.

갤럭시 S5는 심박센서를 탑재해 강화된 생활 건강 기능도 선보인다. 심박센서를 통해 실시간 심박수 체크가 가능할 뿐 아니라 ‘삼성 기어2’, ‘삼성 기어 핏’ 등과 연동해 실시간 피트니스 코칭 기능을 활용하면 사용자가 스스로 운동량 등을 지속 관리할 수 있다.

또한 지문 스캐너를 탑재해 잠금 화면 해지, 갤러리 내 사진 보호 등을 설정할 수 있으며 지문 인식을 통한 모바일 결제 서비스도 지원해 더욱 안전한 개인정보 관리가 가능하다.

한편 ‘IP67’ 인증을 획득한 생활 방수·방진 기능을 지원해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물기나 이물질 등에 노출된 상황에서도 정상적으로 갤럭시 S5의 사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갤럭시 S5는 갤럭시 시리즈만의 디자인 정체성을 유지하면서 후면 커버에 독특한 펀칭 패턴을 적용해 현대적이고 세련된 느낌을 더했으며 차콜 블랙(Charcoal Black), 쉬머리 화이트(Shimmery White), 일렉트릭 블루(Electric Blue), 코퍼 골드(Cooper Gold) 등 총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또한 갤럭시 S5는 누구나 일상생활에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심플한 사용자 환경을 제공한다. 각 메뉴의 아이콘은 물론 일상생활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들의 실행 단계를 대폭 줄여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한편 한층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도 갤럭시 S5의 사용자 경험을 확대한다.

‘삼성 워치온(Samsung WatchON)’은 실시간 방송 채널 정보, VOD를 비롯해 뉴스, 뮤직비디오 등 인기 웹비디오까지 콘텐츠 제공 범위를 확대했다. 실시간 콘텐츠 공유 서비스인 ‘그룹 플레이(Group Play)’는 그룹에 참여한 사용자들이 각자 촬영한 동영상을 그룹 생성자가 편집할 수 있는 ‘그룹 캠코더’ 기능이 추가됐다.

삼성전자는 이번 MWC에서 삼성 기어2 2종에 이어 새로운 웨어러블 기기 삼성 기어 핏(Fit)도 공개했다. 이로써 지난해 웨어러블 기기의 포문을 연 삼성전자는 갤럭시 기어, 삼성 기어2, 삼성 기어2 네오, 삼성 기어 핏 등 총 4종의 웨어러블 기기를 선보이며 웨어러블 기기 시장에서의 입지 강화를 꾀하고 있다.

삼성 기어 핏은 갤럭시 스마트폰과 연동해 스마트폰의 활용도를 높여주는 ‘컴패니언 제품’임과 동시에 건강관리를 도와주는 독자적인 특화 기능을 통해 사용자의 일상생활을 더 의미있게 해준다. 삼성 기어 핏은 1.84형 커브드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손목에 완전히 밀착되고 스트랩 전체를 교체할 수 있도록 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도 전혀 손색이 없다.

삼성 기어 핏의 스트랩은 블랙, 오렌지, 모카 그레이 등 총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삼성전자는 향후 패션 브랜드와의 활발한 협업을 통해 다양한 컬러와 소재의 스트랩을 지속 출시할 계획이다. 삼성 기어 핏은 스마트 알림 기능을 통해 메일, 문자, 일정, 알람 등 주요 앱 알림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전화 수신 여부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심박센서를 탑재해 스마트폰과 연동하지 않아도 심박수를 측정할 수 있고 실시간 피트니스 코칭 기능을 통해 운동량 관리까지 가능하다. 이러한 정보는 연동된 스마트폰에 자동으로 축적돼 이력을 관리 할 수 있다.

한편 삼성 기어2와 삼성 기어2 네오는 전면 교체형 스트랩 디자인에 실시간 피트니스 코칭 기능을 탑재했으며 삼성 기어2의 경우 카메라 기능을 탑재해 사용자 선택의 폭을 강화했다. 또한 개방형 멀티플랫폼인 타이젠을 통해 지원 애플리케이션을 대폭 확대했으며 이를 통해 한 차원 업그레이드 된 사용자 편의성을 제공한다.

한편 갤럭시S5와 삼성 기어2, 삼성 기어2 네오, 삼성 기어 핏은 4월부터 150개국 이상에서 출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