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어진 피부 및 주름개선을 위한 슈링크리프팅
상태바
늘어진 피부 및 주름개선을 위한 슈링크리프팅
  • 김진영 기자
  • 승인 2018.03.07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김진영 기자] 세월의 흐름에 따라 체력이나 피부의 탄력이 점차 떨어지는 노화가 시작된다. 일반적으로 노화는 20대 중/후반대에 서서히 진행되고, 30~40대에 들어서면 이전보다 주름과 피부 탄력 저하 현상이 발생하게 된다. 이는 나이가 들면서 피부 속 콜라겐 재생과 수분이 줄어들면서 생기는 현상이다.

이에 많은 사람들은 나이를 먹을수록 눈으로도 뚜렷하게 보이는 처진 피부와 주름을 관리하기 위해 피부탄력을 높여주는 안티에이징 주름개선 화장품이나 리프팅 시술, 관리 등 다양한 방법에 관심을 갖고 알아보기도 한다.

특히 피부과나 성형외과 등 병의원에서 시행하는 피부탄력 및 주름개선 시술은 일반적으로 보톡스나 필러, 실리프팅 등을 꼽을 수 있다. 그러나 최근, 비교적 간단한 방법으로 피부탄력과 주름개선 등의 만족스러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슈링크리프팅이 주목받고 있다.

슈링크리프팅은 시술 방법이 간단하고 부담이 적은 초음파 리프팅이다. 해당 리프팅 방법은 피부 진피층부터 섬유근막층까지 고강도 초음파로 피부 속 일정 깊이에 열응고점을 만들고, 자연치유 원리를 이용해 콜라겐 재생을 촉진시켜 피부 속부터 리프팅 효과가 나타나는 시술이다.

식약처 탄력개선 허가를 받은 슈링크리프팅의 주요 시술 부위로는 이마, 눈가, 턱라인, 팔자주름, 이중턱 등이 있으며, 다양한 부위에도 적용할 수 있다. 시술시간은 길지 않고 일상생활에 대한 지장도 거의 없어 만족도 높은 평을 얻고 있다.

하지만 슈링크리프팅 효과를 빨리 보기 위해 가격만 확인하고 무리하게 진행하게 되면, 얼굴 턱 라인의 대칭이 맞지 않거나 얼굴 패임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때문에 시술 전에는 반드시 개인의 피부 상태에 정확한 진단 및 상담을 통해 적합한 방법으로 진행 여부를 결정해야 한다.

리엔장성형외과 문평규 원장은 “슈링크리프팅은 얼굴 피부 탄력을 높여주는 시술로, 약 30분 내외의 짧은 시술 시간에 관리를 받을 수 있고 별도의 회복기간이 필요하지 않다는 장점이 있다. 이에 피부 탄력으로 고민인 이들이 많이 문의하고 있는 추세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문 원장은 “만족스러운 슈링크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시술 후, 자외선 차단제와 보습제 등을 충분히 발라 피부를 보호해야 한다. 또한 간단하고 안전한 시술로 진행한다고 해도 단순히 슈링크리프팅 가격만 확인하고 진행 여부를 결정할 것이 아닌, 전문 의료진과의 상담을 통해 고민 부위에 적합한 솔루션을 제시 받아 진행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