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07-09 15:34 (목)
베리타스, SDS 솔루션으로 데이터 관리 영역 포토폴리오 강화
상태바
베리타스, SDS 솔루션으로 데이터 관리 영역 포토폴리오 강화
  • 이승윤 기자
  • 승인 2018.03.07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IC 엔진을 통해 비정형 데이터에서 활용 가능한 데이터 추출

[CCTV뉴스=이승윤 기자] 최근 인공지능(AI)와 사물인터넷(IoT) 등 신기술의 등장과 애플리케이션의 확산으로 기업의 데이터 증가량은 매년 50% 가까이 증가하고 있다. 이 같은 데이터 증가량은 매년 늘어나 2~3년 뒤에는 데이터 증가량이 200% 이상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베리타스테크놀로지가 데이터 증가에 따른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새로운 소프트웨어 정의 스토리지(Software-Defined Storage, 이하SDS) 2종을 출시했다.

▲ 베리타스 코리아 조원영 대표 출처 베리타스

7일 기자간담회를 통해 발표한 2종의 소프트웨어 스토리지는 SDS 어플라이언스인 베리타스 액세스 어플라이언스(Veritas Access Appliance)와 베리타스 클라우드 스토리지(Veritas Cloud Storage)로 데이터 관리 전 영역에 활용 가능한 솔루션이다.

베리타스 액세스는 병렬 확장이 가능해 스토리지 용량을 확장하거나 축소할 수 있다. 또한, 베리타스 넷백업(Veritas NetBackup) 기술이 통합돼 End-to-End 범위에서 장기적으로 데이터를 보존 및 보호하고, 글로벌 중복 제거가 가능하다.

특히 주목할 점은 강화된 컴플라이언스 기능으로 6월부터 시행되는 유럽 일반 개인정보 보호법(General Data Protection Regulation, GDPR)이나 미국의료정보보호법(HIPAA)에 따른 장기 데이터 보호 규정을 준수해야 하는 기업에게 데이터에 대한 안정성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소개된 베리타스 클라우드 스토리지 솔루션은 클라우드 환경에서 데이터를 관리하는 솔루션으로 머신 러닝을 활용한 분류 기술이 적용돼 많은 비정형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다. 또한, 베라타스 정보 분류(Veritas Information Classifier 이하VIC)엔진을 통해 비정형 데이터를 분류하고 추출해 활용 가능한 가치 있는 정보로 전환한다.

조원영 베리타스코리아 대표는 “데이터의 저장과 관리방법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으며 기업들 역시 이에 대한 인식하고 있다”며 "베리타스 액세스 어플라이언스와 베리타스 클라우드 스토리지는 이러한 고민을 해결하고 다양한 산업군에서 폭넓은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