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운영 오락실 창업 프랜차이즈 '맥스게임존' 키오스크 활용 '눈길'
상태바
무인운영 오락실 창업 프랜차이즈 '맥스게임존' 키오스크 활용 '눈길'
  • 김진영 기자
  • 승인 2018.03.07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김진영 기자]최근 무인 독서실, 무인 빨래방 등 다양한 무인 운영 창업 시스템이 주목받으며 예비 창업주들의 눈길을 사로 잡고있다. 그 중 종합형 오락실 맥스게임존은 급격한 매출 성장으로 인해 특히 주목을 받고 있다.

해당 업체는 저렴한 이용 요금으로 이용자들에게도 가성비 좋은 오락실로 손꼽히며 학생은 물론 친구, 연인, 가족끼리도 즐겨 찾는 종합형 오락실이다.

맥스게임존은 프리미엄 정액제 게임센터로, 비디오 게임, 레이싱 게임, 아케이드 게임 등 70여 가지의 게임이 완비된 곳이다. 클래식한 게임인 다트와 보드게임, 최근 국민적 사랑을 받았던 코인노래방은 물론 인형뽑기도 설치되었다.

최근 1월에는 본사의 지속적인 기기 업데이트로 가상현실 기기인 VR까지 도입되었다. 추억을 찾는 어른들은 물론, 학생들에 이르기까지 전 연령층을 아우를 수 있는 게임들이 모두 한곳에 모였다는 평을 받았다.

프랜차이즈 창업 맥스게임존은 무인으로 운영되는 만큼 키오스크기를 적극 활용한다. 키오스크기는 시간권을 결제하면 팔목에 착용하는 띠지가 나오고, 그 띠지를 착용 후 바코드를 인식시키면 문을 열어주는 역할을 한다.

시간을 초과해도 키오스크기를 이용, 추가 결제가 가능하며 장기간 이용 시 할인도 적용된다. 이에 키오스크기의 도입은 예비 창업주들에게는 인건비의 부담을 줄인 확실한 선택이며, 이용자들에게는 편리함을 준 방안이다.

내부 인테리어도 기존 오락실과는 확실한 차별화를 뒀다. 이에 여성, 커플 등을 주요 타겟으로 해 더욱 깨끗하고 넓은 공간 구성에 힘썼다. 모든 공간을 밝은 펍과 같은 느낌으로 구성하여 진입장벽이 낮아 누구나 쉽게 들를 수 있는 곳으로 공간을 지향했다.

이용자들의 편의에도 신경 썼다. 소지품을 보관할 수 있는 사물함은 물론, 남녀가 구분되는 화장실 등 이용자들의 배려를 생각한 공간 구성에도 힘썼다.

관계자는 “맥스게임존은 오전 10시부터 새벽 2시까지 언제나 이용이 가능하다. 이에, 오픈한지 한 달도 되지 않아 인천가볼만한 곳으로도 이름을 알리며 다양한 이용객들이 찾아주고 계신다. 최근에는 트랜디한 창업 아이템으로 무인운영 시스템이 알려지며, 무인창업, 1인 창업에 관심이 많은 예비 창업주분들의 문의도 끊이지 않고 있다”고 전했다.

본사의 지속적인 지원으로 매달 기기 업데이트는 물론, 신규 게임 트랜드가 항시 적용된다. 게임장 자동운영 솔루션 등 창업 아이템과 가맹 사업 확장을 위한 체계도 완비되었다.

자세한 사항은 맥스게임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