팩넷, 호주·홍콩·일본·싱가포르서 PEN 서비스 개시
상태바
팩넷, 호주·홍콩·일본·싱가포르서 PEN 서비스 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2.24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팩넷이 ‘팩넷 인에이블드 네트워크(Pacnet Enabled Network, 이하 PEN)을 호주, 홍콩, 일본, 싱가포르 데이터 센터에서 서비스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또한 시장의 니즈에 따라 미국 에서도 PEN 서비스를 개시한다.

PEN은 완전 자동화된SDN(Software-Defined-Networking)으로 유연하고 확장성 있는 서비스 플랫폼을 제공하며 네트워크 관리에 있어서 민첩하게 대응이 가능하고 비용 절감 효과를 가져온다. PEN을 이용하는 기업과 통신 사업자 등의 고객은 신속하고 비용 효율적으로 가상 데이터 센터, 통합 데이터 센터의 기반을 구축할 수 있다.

지난해 11월 베타 버전 출시 후 PEN은 호주, 싱가포르, 일본, 홍콩 및 미국의 IT, 물류, 제조, 금융 서비스 등의 다양한 고객층에서 큰 관심을 받아왔다. PEN이용자가 요구하는 서비스 품질과 성능에 맞게 네트워크 리소스를 고객 맞춤형으로 구축할 수 있다. 또한 유연한 가격 모델과 높은 수준의 SLA를 제공한다.

PEN의 웹 기반 GUI ‘팩넷 커넥트(Pacnet Connect)’상에서 고객은 몇 분 이내에 두 지점 사이의 네트워크 서비스를 구축 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더 이상 기존 수작업으로 오랜 시간이 걸리는 프로세스가 필요 없게 된 것. 또 PEN을 통해 고객의 비즈니스 요구 사항에 맞는 대역폭과 성능을 가진 네트워크 환경에 즉시 접속해 연결하는 것이 가능해 진다.

PEN은 팩넷의 광범위한 데이터 센터 네트워크 및 주요 통신 사업자들이 구성하고 있는 아시아 태평양지역 네트워크 에코 시스템에 액세스 할 수 있다. 또한 오픈플로우(OpenFlow) 기반 소프트웨어 컨트롤러를 활용해 기업의 데이터 센터와 사설 클라우드, 외부 공용 클라우드의 하이브리드 환경 구축이 가능하다. 이로써 고객은 서비스 제공 지역 전역에서 클라우드 환경에 적합한 네트워크를 유연하고 신속하게 이용 할 수 있다.

한편 트랜스페어런시 마켓 리서치(Transparency Market Research)의 새로운 시장 조사 보고서 ‘SDN(Software-Defined Network) 시장 -2012년~2018년, 글로벌 업계 분석·규모·점유율·성장·동향 및 예측’에 따르면 SDN의 세계 시장은 2012년에서 2018년 사이 61.5%의 연평균 성장률(CAGR)을 기록하며 2018년에는 미화 3.52억달러(한화3800억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 시장의 성장은 주로 클라우드 서비스의 수요 증가에 기인하고 있다. 그 결과 오늘날의 비즈니스에서는 ‘SDN의 호환성’ 또는 SDN으로 업그레이드 가능한 네트워크 서비스가 기대되고 있다.

팩넷은 데이터 센터 및 해저 케이블 등의 탁월한 인프라를 기반으로 확장 가능한 대역폭 및 소프트웨어에 의해 실현되는 인텔리전스를 제공하는 PEN서비스를 올해 안으로 한국과 대만 그리고 세계 전역으로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