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T캡스, 어린이 범죄예방 위한 '안전스쿨 캠페인' 실시
상태바
ADT캡스, 어린이 범죄예방 위한 '안전스쿨 캠페인' 실시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8.03.05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학교 어린이들에게 범죄예방 ‘호신용 호루라기’, ‘범죄 안전가이드’ 전달

[CCTV뉴스=신동훈 기자] ADT캡스가 지난 2일 입학 시즌을 맞아 새내기 초등학생들의 안전한 학교 생활과 범죄 예방을 위해 ‘안전스쿨 캠페인’을 실시했다.

‘안전스쿨 캠페인’은 ADT캡스가 범죄와 사고에 쉽게 노출되어 있는 어린이들의 안전하고 즐거운 학교 생활을 응원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사회공헌활동으로, 올해는 서울 은평초등학교와 송전초등학교에서 진행됐다.

이날 ADT캡스 전문경호팀 및 본사 임직원들은 입학식에 참석한 어린이들에게 위험에 처했을 때 주변에 알릴 수 있는 ‘호신용 호루라기’를 나눠주고, 친숙한 이미지의 ADT캡스 마스코트 캐릭터를 활용해 낯선 사람이 접근했을 때의 행동요령을 직접 선보이는 등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범죄 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

특히, 어린이와 학부모들에게 안전수칙이 적힌 ‘범죄안전 가이드’를 나눠주며, ▲아이의 이름은 책가방 안쪽에 적어 외부에 노출시키지 않기, ▲낯선 사람이 다가오면 호루라기 불거나 큰 소리로 주변 사람에게 도움 요청하기, ▲이름, 주소, 부모님 전화번호를 물으면 단호히 거부 의사를 밝힐 것 등을 강조했다.

ADT캡스 관계자는 “최근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강력범죄들이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만큼, 각종 범죄의 표적이 되고 있는 자녀들에 대한 부모들의 걱정이 점점 커지고 있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어린이들이 범죄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스스로 대처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는데 도움이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