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감시 시장 새로운 변화 주도 ‘선전 포고’
상태바
영상 감시 시장 새로운 변화 주도 ‘선전 포고’
  • CCTV뉴스
  • 승인 2010.06.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벳시스템 국내 영업부 최종철 부장
안정적인 제품으로 업계에서 핵으로 부상하고 있는 기업이 있어 화제다. 1998년 설립된 ㈜티벳시스템은  PC Based DVR, Magic Radar 시리즈, Stand Alone DVR XR, CCL 시리즈 등을 출시하며 우수한 기술력과 품질을 바탕으로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다. 현재 ㈜티벳시스템은 DVR을 매개로한 보안 솔루션 시장에도 진출하여 시장 개혁에 앞장서고 있으며, 보안업계의 선두 주자로 위상을 공고히 다져나가기 위해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해외시장과 국내시장에 차별화된 마케팅을 펴기 위해 이원화된 경영 체계를 통해 마케팅력을 극대화하고 있으며 특히 국내 시장 안정화를 도모하기 위한 전략적인 마케팅을 펴고 있다. 이에 안정적인 성장과 매출 극대화를 위해 영업력을 강화해 나가고 있는 ㈜티벳시스템의 국내영업부 최종철 부장을 본지가 만나봤다.


'품질 경쟁력'과 '가격 경쟁력' 동시에 갖춰

"당사는 2000년부터 사용자 중심의 DVR을 설계, 개발해 왔습니다. 특히 당사만의 고유한 기술을 통해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수렴, 만족시킨 결과 단기간에 높은 성장률을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티벳시스템은 안정성이 확보된 고사양 제품으로 고객들로 하여금 제품 사용의 편의성까지 제공하여 시장에서 높은 신뢰성을 확보하였다. 뿐만 아니라 국내 굴지의 대기업들에게 주문자상표 부착 생산(OEM) 방식으로 납품을 하며 품질과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이는 티벳시스템의 상품 개발력과 마케팅력 등이 어우러진 결과다.

그러나 티벳시스템은 이에 만족하지 않고 새로운 고객 창출을 위한 신기술 개발 및 영업력 강화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자체 기술을 보유하여 기술 경쟁력을 높이고 신규 투자를 통해 수익창출 기반을 다져온 티벳시스템은 현재 전략적 영업 활동을 강화하고 원가혁신과 생산성 향상 가속화를 통해 향후 지속적인 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탄탄한 기반을 다지고 있다. 

"영업의 성공비결은 열정과 노력이며 제품은 자신의 신뢰와 신용을 파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고객과의 두터운 신뢰를 바탕으로 마케팅을 펼치는 것이 바로 영업 노하우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탁월한 제품 안정성이 기본이 돼야 하는 것은 물론 고객과 깊은 신뢰 관계를 쌓지 않으면 불가능합니다." 타 기업과 차별화된 영업 전략을 묻는 질문에 티벳시스템 최종철 부장은 겸손하게 답했다.  

또한 "안전성이 확보된 고사양의 제품이 요구되는 판로를 지속적으로 개척하고 확보하기 위해 마케팅 역량을 집중하고 있으며 앞으로 보다 많은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으로 신뢰를 구축하여 지속적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신규 사업 활성화로 안정적인 수익 기반 확대

현재 티벳시스템은 끊임없는 아이디어와 기술 개발로 단순히 DVR 제품에 적용하는 데서 끝내지 않고 응용 및 파생 제품의 기술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시장 성숙기에 도달하여 전체 DVR 수요가 크게 확대되지 않는 상황에서 중소업체간에 과다 경쟁을 넘어 출혈 경쟁으로 치닫는 것은 시장이 질적으로 팽창하지 못하고 양적으로만 늘어 장기적으로 수익 구조에 악영향을 미친다. 이에 출혈 경쟁을 지양하고 안정적인 판로 확보를 통한 수익기반을 안정화시키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이에 티벳시스템은 일찌감치 기존 사업과의 연관성을 넓히면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시킬 수 있는 비즈니스 성장 모델을 모색해왔다. 이에 지난해 블랙박스 시장에 뛰어든데 이어 올해는 카메라 시장 진출을 위한 준비를 시작해 내년 하반기부터는 독자적인 기술을 바탕으로 본격적인 제품 출시가 이루어질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와 관련해 최종철 부장은 "어느 한 가지에 치우치지 않고 두 가지 혹은 그 이상을 모두 잘하는 사람이나 기업이 요즘처럼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서도 지속 성장을 유지할 수 있다"며 "이러한 의미에서 올해 당사가 추구하는 '기존 주력사업의 강화와 함께 신 성장 사업의 본격화'로 지속 가능한 경쟁력을 확보하여 앞으로도 시장에서 선도적인 입지를 굳혀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티벳시스템은 시장 트렌드를 주시하며 유연하고 탄력적으로 대응해 나가고 있다. 향후 시큐리티 파생 상품 또는 IP 네트워크 카메라가 시장 성장을 이끌어 갈 것이라 전망하고 있으며 올해 경쟁력 제고의 기틀을 마련하고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한 신제품 출시와 시장 지배력 강화를 위한 영업력 확대에 매진할 계획이다.

이렇듯 급변하는 영상 감시 시장에 체계적으로 대처하며 성장 동력을 일궈온 티벳시스템은 예리한 분석으로 미래 영상 감시 시장을 내다보고 시장 다변화와 사업 다각화를 통한 안정적인 포트폴리오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단순 DVR만 생산하여 판매하는 것이 아닌 영업력, 고객기반 등 당사가 보유한 기존 핵심 경쟁력을 최대한 활용해 중장기적으로 '토탈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발돋움하는 것이 목표"라고 최종철 부장은 밝혔다.

외형적인 판매량 확대보다는 내실 있는 수익성 극대화를 위한 거침없는 행보를 걷고 있는 티벳시스템은 R&D 투자 비용을 확대해 제품 개발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마케팅 활성화를 통해 올해 300억 매출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최종철 부장은 마지막으로 "도전 정신을 바탕으로 유연하고 탁월하게 자신의 업무에 최선을 다해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면 그 어떤 변화도 충분히 이겨낼 수 있다"며 "당사는 현실에 안주하지 않는 창조적 혁신을 통해 탄력적으로 시장 변화를 주도할 수 있는 기업으로서 자리매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임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