맵알, 한국지사 설립…국내 빅데이터 시장 ‘정조준’
상태바
맵알, 한국지사 설립…국내 빅데이터 시장 ‘정조준’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2.21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 CNS와 엔터프라이즈 하둡 플랫폼 기반 시장 제공 확대

지난 2009년 설립된 맵알은 미션 클리티컬 애플리케이션과 실시간 작업 영역에 하둡을 적용할 수 있도록 입증된 기업용 하둡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하나의 통합된 빅데이터 플랫폼 안에서 하둡, NoSQL, 데이터베이스, 스트리밍 애플리케이션에 신뢰성, 사용용이성, 빠른 속도를 제공해 준다.

맵알은 현재 포춘 100대 기업과 웹 2.0 기업을 비롯해 금융, 유통, 미디어, 의료, 제조, 통신, 정부 등 다양한 분야에서 도입되고 있으며 아마존, 시스코, 구글, HP 등과 폭넓은 협력 에코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마틴 달링 맵알 아시아태평양 및 일본지역 부사장은 “냅알이 한국 시장에 큰 관심을 두고 잇는 이유는 한국은 전세계적으로 가장 기술이 빠르 잘전하고 있는 국가로 초고속인터넷 보급이 전국적이고 빅데이터가 자연적으로 쌓여 이미 빅데이터가 매우 많이 존재하고 있다”며 “한국 엔터프라이즈 고객들은 전세계적으로 봐도 매우 까다로고 높은 수준에 있는 고객들로 품질, 서비스, 기능 등에서 요구수준이 높은 편”이라고 말했다.

또한 그는 “맵알 플랫폼은 이러한 높은 요구수준에 적합하게 설계된 것”이라며 “비즈니스 모델 자체도 한국시장에 적합하고 서비스 인테그레이티드 하는데 지장이 없어 솔루션 업체와 함께 협력하기 수월하다”고 덧붙였다.

스티브 피츠 맵알테크놀러지스 월드와이드 필드 오퍼레이션 수석 부사장은 “성숙한 빅데이터 기술과 차세대 성장 분야에 대한 정부 투자 계획 등으로 한국 시장은 빅데이터 도입 수요가 점차 증가하고 있다”며 “맵알은 국내 기업 시장에 자사의 뛰어난 기술을 더욱더 적극 제공해 나가고자 한국에 지사를 설립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