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첨단 기술의 집약체 삼성 ‘갤럭시S9’ 부품 공급사는 누구?
상태바
최첨단 기술의 집약체 삼성 ‘갤럭시S9’ 부품 공급사는 누구?
  • 이나리 기자
  • 승인 2018.02.27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고속, 홍체인식, AR 등 카메라 기능 강화로 ‘카메라 모듈’ 주목

[CCTV뉴스=이나리 기자] 삼성전자의 하이엔드 스마트폰 '갤럭시S9'와 '갤럭시S9+'가 지난 2월 25일(현지시간) 스페인에서 개최된 ‘삼성 갤럭시 언팩’ 행사에서 최초로 공개됐다. 갤럭시S9은 카메라 기능을 대폭 강화시켜 말이나 글보다는 사진, 동영상, 이모지 등으로 소통하는 ‘비주얼 커뮤니케이션(Visual Communication)’ 시대에 최적화된 사용 경험을 강조한 제품이다. 이에 따라 갤럭시S9 시리즈는 카메라 모듈을 비롯해 관련 부품 공급업체에 대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초고속 카메라, 강화된 홍체 인식, AR 기능 본격 지원 

갤럭시9 시리즈의 카메라는 1) 가변(Dual) 조리개와 2) 전용 메모리(DRAM)가 통합된 슈퍼 스피드 듀얼 픽셀 이미지센서 3) ‘초고속 카메라(슈퍼 슬로우 모션)’ 기능 등을 탑재해 기존의 슬로우 모션보다 4배 느린 960fps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후면 카메라는 4) 1200만 화소 슈퍼 스피드 듀얼 픽셀 이미지센서를 탑재해 전작 대비 저조도 환경에서의 이미지 품질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켰다. 또 업계에서 가장 밝은 F1.5 렌즈와 F2.4 렌즈의 ‘듀얼 조리개(Dual Aperture)’를 탑재해 사람의 눈과 같이 주변 환경에 따라 자동으로 최적의 사용 조건으로 촬영할 수 있게 해준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