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나눔재단, 제7회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개최
상태바
아산나눔재단, 제7회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개최
  • 이승윤 기자
  • 승인 2018.02.27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결선 진출 시 사무공간, 멘토링, 시드머니 등 창업에 필요한 인프라 지원

[CCTV뉴스=이승윤 기자] 아산나눔재단이 전국의 예비 창업자와 스타트업 발굴을 위해 제7회 정주영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정주영 창업경진대회는 아산 정주영 현대 창업자의 기업가정신을 계승해 전국에 창업문화를 확산하고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는 스타트업을 발굴 및 지원하기 위해 실시하는 실전형 창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2012년부터 시작해 올해 7회를 맞은 대회는 마이리얼트립, 바풀, 엑소시스템즈, 딥메디 등 다수의 유망 스타트업을 배출했다.

이번 대회는 아산나눔재단이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후원하며, 지역설명회, 사업실행, 결선대회 순으로 6개월에 걸쳐 진행된다. 참가접수는 오는 3월 5일부터 4월 30일까지 약 두 달간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받는다.

전국 대학(원)생 및 만 39세 이하의 일반인 예비창업자 혹은 창업 1년 이내의 기업은 누구나 참가 신청이 가능하며, 한 팀당 최대 인원은 6명이다. 단, 동일한 사업으로 타 경진대회 수상 경력이 없어야 한다. 

1차 서류, 2차 면접심사를 거쳐 사업실행 단계에 진출한 참가자는 아산나눔재단이 운영하는 창업지원센터 ‘마루180’에서 9주 동안 실제 사업을 실행한다.

이를 위해 최대 300만 원의 시드머니(Seed Money)가 제공되며, 지방 참가팀에는 대회 기간 서울 거주를 위한 비용도 일부 지급한다. 이외에도 스파크랩, 캡스톤파트너스, 케이큐브벤처스 등 국내 대표 벤처캐피털 및 액셀러레이터로부터 1대1 전담 멘토링을 받을 수 있다.

결선대회에 진출해 수상한 팀에게는 총 6천 1백만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대상 2천만 원(1팀) ▲최우수상 1천만 원(1팀) ▲우수상 3백만 원(6팀) ▲콘텐츠진흥원 특별상 1천만 원(중복수상) ▲마루180 특별상 3백만 원(중복수상)이 수여되며, 대상 수상팀은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에 6개월간 무상으로 입주할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수상팀 전원은 해외 진출 지원, IT인프라 제공 등 마루180 입주사 혜택도 동일하게 제공받을 수 있다.

이경숙 아산나눔재단 이사장은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개최는 국내 훌륭한 청년 인재들에게 기업가정신을 확산하고 창업에 대한 도전의식을 일깨워준다는 것에 의의가 있다”며, “아산나눔재단은 참가팀이 자신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하고 창업생태계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대회가 끝나는 8월까지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