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디소프트, MWC서 IoT 핵심 기술력 공개
상태바
핸디소프트, MWC서 IoT 핵심 기술력 공개
  • 이승윤 기자
  • 승인 2018.02.27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 피트니스 서비스 앱, 커넥티드 카 기술 공개

[CCTV뉴스=이승윤 기자] 핸디소프트가 2월 26일부터 4일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모바일 전시회인 ‘2018 MWC’에서 스마트 스포츠웨어, 커넥티드카 등 IoT 핵심 기술력을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핸디소프트는 최근 스마트 피트니스 서비스 앱을 정식 런칭하고, 해외 통신사와 커넥티드카 서비스 사업화를 위한 MOU(양해각서)를 체결하는 등 IoT 사업을 강화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 참가를 기회로 글로벌 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핸디소프트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 스마트 피트니스 서비스 앱 ‘RACE MAKER(레이스 메이커)’를 선보인다. 또한, 좋은사람들과 IoT 스마트 스포츠웨어를 기반으로 하는피트니스 서비스 개발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확산에 나설 계획이다.

전도성 섬유기반 스포츠웨어‘Gearbitⓢ(기어비트에스)’ 의류, 디바이스, 앱을 하나의 세트로 제공하며, 스마트한 체력 관리와 한층 업그레이드 된 스포츠 라이프를 지원한다.

핸디피아 IoT 플랫폼을 기반으로 운영되는 레이스 메이커 앱은 심박수, 운동량 등 정확한 생체 데이터 측정을 통한 사용자의 운동 퍼포먼스 향상과 종목별 분석/통계 기능을 지원하며, 운동 상태를 음성을 통해 알려주는 기능도 제공한다. 핸디소프트는 향후 다양한 업체들과 협업을 강화하며,IoT 기반 스마트 헬스케어 시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자회사인 핸디카는 커넥티드카 서비스의 아시아 시장 공략을 위한 통신사업자 대상 사업 기회 발굴에 나선다. 핸디카는 최근 인도네시아 주요 통신사인 텔콤(Telkom)과 커넥티드카 사업 협업 강화를 위한 MOU를 체결하는 등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핸디소프트 장인수 대표이사는 ”핸디소프트는 자체 개발한 IoT 플랫폼 ‘핸디피아’를 기반으로 스마트 헬스케어, 스마트 홈, 스마트 오피스 등 다양한 IoT 서비스 영역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만들어 가고 있다”며, “앞선 기술력과 사업화 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 파트너 및 고객사를 확대해 IoT 분야 선도 기업으로 지속 성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