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사인, IoT 통합 보안 플랫폼 ‘트러스트 씽’ 출시
상태바
케이사인, IoT 통합 보안 플랫폼 ‘트러스트 씽’ 출시
  • 이승윤 기자
  • 승인 2018.02.26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OpenID Foundation 국제 표준 인증 획득

[CCTV뉴스=이승윤 기자] 케이사인이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 이하IoT) 통합 보안 플랫폼 ‘트러스트 씽(Trust Thing)’을 출시했다.

 

‘트러스트 씽’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해 인가된 사용자와 기기 및 어플리케이션만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물인터넷 통합 보안 플랫폼이다.

기기 인증 기능, 접근통제 기능과 함께 기기에서 생성된 데이터가 안전하게 어플리케이션까지 전달될 수 있도록 엔드투엔드(End-to-End) 암호화 기능을 갖추고 있다.

또한, 사물인터넷 서비스로 사용하는 OpenAPI의 보안을 위해 OAuth 2.0, Open ID, User Managed Access 등 국제표준을 지원하고 있으며, 다양한 IoT 기기와의 호환성을 높이기 위해 CoAP, MQTT, XMPP 등 통신 인터페이스를 지원한다.

특히 OpenID Connect의 경우, 공인된 표준 인증기관인 OpenID Foundation으로부터 Open Connect RP 국제 표준 인증을 획득했다.

김정미 케이사인 보안기술연구소 이사는 “최근 다양한 IoT 디바이스의 출현과 함께 관리 대상이 되는 기기 수량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사물인터넷 기기의 등록과 관리가 필수 요소로 대두되는 가운데 ‘트러스트 씽’은 IoT 환경에서의 보안을 확실하게 보완해 줄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