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와콤, 산∙관∙학 협력 통해 문화 콘텐츠 인재 양성
상태바
한국와콤, 산∙관∙학 협력 통해 문화 콘텐츠 인재 양성
  • 이승윤 기자
  • 승인 2018.02.23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웹툰 분야의 강사 양성을 위한 커리큘럼을 개발해 전문가 육성에 기여할 예정

[CCTV뉴스=이승윤 기자] 한국와콤은 최근 광운대학교, 서울시립 강북청소년수련관과 문화콘텐츠 산업 활성화 및 인재 양성을 위한 간담회를 추진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산‧관‧학 협력을 위해 한국와콤은 지난 22일 광운대 국가인적자원개발센터(이하 인적자원센터), 서울시립 강북청소년수련관과 함께 협력 간담회를 개최했다.

향후 이들 학교 및 기관은 웹툰/웹스토리(이하 통칭하여 웹툰), 디지털 드로잉 등 문화 콘텐츠 분야에 있어 양질의 교육 인재 육성, 청소년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며, 와콤은 창작활동을 위한 최신 인프라 조성 및 인재 양성을 위해 다방면으로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먼저 광운대 인적자원센터는 디지털 드로잉 및 웹툰 분야의 전문 강사 양성을 위한 커리큘럼을 개발해 전문가 육성에 기여할 예정이다.

또한, 서울시립 강북청소년수련관은 4차 산업혁명에 발맞춰 청소년들을 위한 문화콘텐츠 프로그램 운영 및 인근 학교 내 자유학년제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광운대 인적자원센터는 와콤의 창작용 태블릿인 인튜어스프로(Intuos Pro) 및 신티크(Cintiq)를 활용한 최신 교육 인프라를 구축했으며, 추가 도입해 나갈 계획이다.

한국와콤 김주형 대표는 “이번 협력은 산‧관‧학 모두가 문화콘텐츠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뜻을 모았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웹툰, 일러스트 분야 공모전 개최 등을 통해 청소년들을 위한 창작 프로그램을 다양화하고, 문화콘텐츠 분야 인재 육성에도 지속적으로 힘쓸 계획”이라고 전했다. 

광운대학교 국가인적개발자원센터 오문석 센터장은 “유망 산업인 웹툰 등 문화콘텐츠 분야에서 양질의 인재를 양성하고 다양한 취업 연계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