쿤텍, ‘오픈소스 라이선스 컨설팅 및 법률자문 서비스’ 개시
상태바
쿤텍, ‘오픈소스 라이선스 컨설팅 및 법률자문 서비스’ 개시
  • 이승윤 기자
  • 승인 2018.02.23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법무법인’과 협력 통해 전문 법률자문 서비스 제공

[CCTV뉴스=이승윤 기자] 쿤텍은 기업이 사용하고 있는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관리를 비롯해 보안취약점, 품질 이슈 등에 대한 통합 컨설팅 서비스와 함께 라이선스 관련 소송이 필요할 경우 전문 법률 자문 서비스까지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보안/라이선스 통합 컨설팅 및 법률 자문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쿤텍은 오픈소스 컨설팅 서비스를 통해 라이선스 문제로 제품 출시가 지연되는 등의 악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돕고, 유사한 라이선스나 서비스가 기존에 있을 때에는 유사한 다른 정책으로 선회하여 추진할 수 있도록 컨설팅 자문서비스도 제공한다. 비용적인 면에서도 고객의 상황에 맞춰 선택이 가능한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쿤텍은 전문 법률 자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오픈소스 라이선스 사용시에 국내외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리스크를 기업들이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전문 법률 자문 기업과 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글로벌 라이선스 소송이 필요할 경우 제휴를 맺고 있는 법무법인과 함께 문제 해결에 나선다.

쿤텍 방혁준 대표는 “회사 내부에 법무 팀이 따로 없는 기업 고객의 경우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오용으로 발생할 수 있는 저작권 관련 법률 문제까지 한번에 해결할 수 있도록 국내 유명 법무법인과 협력을 통해 원스톱 오픈소스 컨설팅 및 법률 자문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며, 이를 통해 가장 핵심적인 기업의 개발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