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곱슬머리”와 이별하고 싶다… 곱슬머리 관리법과 복구법
상태바
“곱슬머리”와 이별하고 싶다… 곱슬머리 관리법과 복구법
  • 김진영 기자
  • 승인 2018.02.22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김진영 기자]드라마나 영화를 보면 여배우들이 윤기 나는 긴 머리를 찰랑거리며 연인과 함께 스크린에서 돌아다닌다. 하지만 그것은 곱슬머리를 가진 사람들에게는 허황된 꿈과 같다.

여자라면 누구나 샴푸 광고 같은 데서 나오는 모델들의 꿀로 머리를 감은 듯한 긴 생머리가 로망이다. 또한 남자들 중 바삭거리는 사자 머리 결 같은 곱슬머리를 이상형으로 꼽는 사람은 없다.

여성 뿐만 아니라 남성들에게도 이제는 헤어스타일이 중요한 시대이다. 한 직장인H씨는 군 생활을 할 때는 몰랐지만 실제로 사회 생활을 하며 곱슬 머리에 대한 스트레스가 날로 커져간다고 한다.


곱슬머리라는 단어를 검색해보면 연관 검색어에 남자 곱슬머리 관리법, 곱슬머리 샴푸, 머릿결 복구, 곱슬머리 이유 등 곱슬 머리에 대해 스트레스와 고민을 품고 있는 사람이 숱하다.

더군다나 첫 인상은 3초 안에 결정짓는다고 하는 만큼 남성들에게 옷 차림새 못지 않게 중요한 것은 바로 헤어스타일이다.

하지만 잦은 염색과 펌 등의 시술로 인해 지저분하게 되어 또 다른 스트레이트 펌으로 바꿔보려고 시도하지만 성공하는 횟수도 적고 큐티클이 손상되어 끊어지는 머리카락으로 변형 될 가능성이 높다.

또한 건강했던 모발이 생머리처럼 차분한 머리를 갖고자 탄머리 복구나 시중에서 판매되는 헤어샵 브랜드의 복구매직약 같은 잦은 헤어 시술로 인해 오히려 건강했던 모발이 손상되어 심한 악성 곱슬머리로 변하는 이유가 될 수 있다.

요즈음은 헤어스타일에 관한 제품이 수두룩하게 출시되고 있는데 그 중 곱슬머리를 가진 남성들의 헤어스타일을 위한 HAMOCELL 매직 스트레이트 2-STEP 포 맨 제품은 스트레이트 헤어를 구현하고 붕 뜨고 부스스한 모발로 헤어 스타일 연출이 신경 쓰이며 건조하고 민감한 두피를 가진 남성들에게 제격이다. 또한 상쾌한 세정감이 건강한 헤어로 관리해주는 기분 좋은 효과까지 겸비하고 있다.

헤머셀 매직 스트레이트 2-STEP의 헤머셀 매직 스트레이트 샴푸는 실크 단백질과 밀 단백질이 손상된 모발에 영양을 주고 차분한 스트레이트 헤어를 구현해 준다. 헤머셀 매직 스트레이트 트리트먼트는 3가지 보습 오일이 부스스한 머릿결을 한올 한올 코팅하여 손상된 모발을 차분하게 관리시켜준다.

 

헤어도 피부와 마찬가지로 꾸준한 관리를 통하여 헤어 미인 또는 미남으로 거듭날 수 있다.

곱슬머리의 관리법은 평소에 자기 머리에 맞는 올바른 샴푸를 사용하며 특히 곱슬머리는 곱슬머리 전용샴푸를 사용하여야 한다. 또한 뜨거운 물보다는 미지근한 물로 두피를 깨끗하게 씻어준다는 느낌으로 마사지하며 꼼꼼히 세정해야 한다. 또한 헤어 스타일링 제품의 도움을 받고 젖은 모발로 잠을 들거나 외출을 하는 것을 삼가하며 잘 말리고 헤어 에센스 등으로 보습 유지를 하면 좀 더 찰랑거리고 가라앉은 헤어 스타일을 유지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