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T폴리텍대학, 2018 국비지원무료교육 직업훈련과정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 훈련생 모집
상태바
ICT폴리텍대학, 2018 국비지원무료교육 직업훈련과정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 훈련생 모집
  • 김진영 기자
  • 승인 2018.02.20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김진영 기자]ICT폴리텍대학이 2018년도 직업능력개발훈련과정으로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 훈련생을 모집한다고 밝혀 화제를 모으고 있다.

2018년도 국비지원무료교육의 훈련 직종은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으로 분류되며, 훈련과정은 사물인터넷(IoT)융합서비스기획과 인프라 구축 및 스마트 UI/UX 개발자 과정으로 나뉜다.

모집인원은 각 30명이며, 훈련기간은 오는 3월 5일부터 내년 1월 4일까지 진행된다. 총 14시간으로 191일(10개월) 과정으로 진행된다.


ICT폴리텍대학 국비지원무료교육의 입학자격은 직업안정기관에 구직 등록한 15세 이상 실업자로서, 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으로서 고등교육기관에 진학하지 않는 학생이면 가능하다.

훈련 신청 절차는 고용센터를 방문하여 수강신청을 통해 진행하면 된다. 여기에 구직신청 및 직업훈련 상담을 함께 실시할 수 있다.

또한 교육훈련생에 한하여 교육훈련비를 전액무료로 제공하며, 교재 및 실습재료를 제공해 준다. 이에 따라 수강생들의 만족도가 높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훈련이란 인력 부족 직종에 대한 정부지원으로 기능인력 및 전문·기술 인력을 양성하는 훈련으로 알려졌으며 훈련과정은 ‘사물인터넷IoT’, ‘디지털컨버젼스’, ‘정보시스템구축’ 등이 포함된다.

관계자는 “훈련수당을 매월 20만원씩 지급하고, 희망자 전원 기숙사를 무료로 제공 한다”며 “통학을 희망 할 경우 매월 5만원 교통비를 별도 지급 한다”고 말했다.

이번 과정은 소정 훈련시간 이수 시 국가기술자격 기능사 필기면제를 해주며, 통신설비기능장·기사·산업기사 준비교육생 무료 특별지도를 해준다.

면접은 제출 서류 확인 후 개별통보를 진행하며, 훈련개시일로부터 2주간 추가 모집이 가능하다. 원서교부는 대학 일 학습 공동훈련센터에서 직접 교부 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에서 작성 후 접수가 가능하다.

정시모집은 1월 2일부터 오는 3월 2일까지이며, 제출서류 확인 후 면접 일을 개별통보 한다. 합격자 발표는 면접전형 후 합격자에 한해 개별통보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