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D코리아, MWC2018 참가…‘클라우다이크’ 단독 전시
상태바
ASD코리아, MWC2018 참가…‘클라우다이크’ 단독 전시
  • 이승윤 기자
  • 승인 2018.02.20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패밀리 클라우드, 얼굴 검색 등의 차별화 기능 강조

[CCTV뉴스=이승윤 기자] 클라우드 서비스 기업 ASD코리아가 2월 26일부터 3월 1일까지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 2018(Mobile World Congress 2018)에 참가해 자사의 클라우드 서비스 ‘클라우다이크 퍼스널’을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ASD코리아는 세계 최대 모바일 전시회인 MWC에 3년 연속 자체 단독 부스를 열고 전 세계 통신사들에 클라우다이크의 가치와 차별화 포인트를 소개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특히 이번 MWC2018에서는 통신사가 달라도 가족·친구들의 사진을 한곳에 모아주는 ‘패밀리 클라우드’ 기능과 사진에서 얼굴을 터치하면 해당 얼굴이 포함된 사진들을 모두 찾아 주는 ‘얼굴 검색’ 기능을 강조할 예정이다.

ASD코리아는 작년에 열렸던 MWC2017에서 글로벌 통신사를 대상으로 ‘클라우다이크’를 시연한 결과 인도네시아 ‘텔콤셀’과 한국 KT로부터 개인용 클라우드 서비스를 수주한 바 있다. ‘텔콤셀’은 1억2천만 가입자를 보유한 인도네시아 최대 통신사다. 2016년 ‘인도삿오레두(Indosat Ooredoo)’과의 계약에 이어 텔콤셀과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인도네시아의 상위 통신사에 모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ASD코리아 이선웅 대표는 “클라우다이크는 글로벌 통신사를 통해 안정성이 검증된 제품으로 통신사의 인증 및 과금 시스템과 연동이 강점”이라며 “기업용 파일 저장, 공유, 동기화 서비스인 ‘클라우다이크 비즈니스’ 또한 적극적으로 아시아 시장을 공략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