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인테리어·라이프스타일 트렌드 위크 시즌 1 개최 안내
상태바
2018 인테리어·라이프스타일 트렌드 위크 시즌 1 개최 안내
  • 이유정 기자
  • 승인 2018.02.19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이유정 기자]㈜이상네트웍스에서 주최하는 리빙앤라이프스타일의 특별 세미나 ‘2018 인테리어•라이프스타일 트렌드 위크(TREND WEEK) 시즌1'이 오는 22일(목)과 23일(금) 양일간 킨텍스 회의실 207호에서 개최된다.

본 세미나는 인테리어, 라이프스타일 업계 키워드와 주요 이슈, 인사이트를 전하는 전문 컨퍼런스이다. 

‘2018 인테리어•라이프스타일 트렌드 위크 시즌1’은 디자이너, 마케터 등 실무자부터 C-LEVEL까지 참석이 가능하며, Interior & Design Trend 파트와 Lifestyle & Branding Trend 파트로 나뉘어 진행될 예정이다. 

‘지금 주목할 디자인의 모든 것'을 주제로 22일에 진행되는 Interior & Design Trend 파트는 3개 세션이 마련되어 있으며, 지랩•스테이폴리오 대표 이상묵, 익선다다 공동 대표 박한아와 박지현, 아티스트프루프•에이피숍 대표 이동열이 연사로 참여하여 인테리어, 디자인, 건축 분야의 흐름을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풀어낸다.

세션 1은 지랩•스테이폴리오의 이상묵 대표가 '완벽한 휴식의 세계를 설계하는 건축'을 주제로 기존 건축물이나 환경을 재활용하여 창의적인 휴식 공간을 만드는 건축가 그룹 ‘지랩’의 업사이클링 건축 사례를 소개하고, 우리 삶에 어우러지는 휴식을 위한 공간적 장치를 제안한다.

세션 2는 익선다다 공동 대표 박한아와 박지현이 '콘텐츠가 인테리어로 드러나는 곳, 익선동 한옥의 변신'을 주제로 ‘익동다방’, ‘1920경양식’, ‘동남아’ 등과 같이 개성 있는 콘텐츠와 결합되어 휴식과 여가의 공간으로 재탄생한 익선동 한옥에 대해 이야기 한다.

이어 세션 3은 아티스트프루프•에이피숍 대표 이동열이 '취향을 디자인하는 시대'를 주제로 최근 실크스크린, 에칭, 페인팅 등 프린팅 작업으로 주목 받는 ‘아티스트프루프’의 활동과, 전시 및 공연 문화가 공존하는 ‘에이피숍’ 속 콘텐츠를 살펴보며 취향을 디자인하는 시대를 통찰한다.
 
Lifestyle & Branding Trend 파트는 ‘라이프스타일 분석과 비즈니스 전략’을 주제로 23일 진행되며, 셰어하우스 우주의 부대표 이아연과 인테리어 디자인 팀장 황정부, 브랜벌스 대표 김우선, MBC아트 방송미술국 센터장 장태준이 시장 리딩 브랜드의 브랜딩 노하우와 신규 판로 개척을 위한 비즈니스 전략을 제안한다.

세션 4는 셰어하우스 우주의 부대표 이아연과 인테리어 디자인 팀장 황정부가 ‘공유 라이프가 만든 주거공간, 셰어하우스의 모든 것’이라는 주제로 주거공간의 트렌드와 셰어하우스의 특화된 기능적 인테리어 및 운영안에 관한 비즈니스 노하우를 공개한다.

세션 5는 브랜벌스 대표 김우선이 ‘리빙 브랜드의 차별화된 브랜딩 전략’을 주제로 특화되고 차별화된 리빙 브랜드로 성장하는 동시에 소비자와 원활히 소통하기 위한 브랜딩 전략을 분석한다. 

마지막으로 세션 6은 MBC아트 방송미술국 센터장 장태준이 ‘영상 콘텐츠 속 공간 디자인과 리빙 브랜드 협업 과정 분석’을 주제로 드라마에 반영된 공간 디자인의 트렌드를 공유하고, 리빙 브랜드와의 협업 과정 및 뉴미디어를 활용한 브랜드 마케팅 기법을 소개한다.

각 세션 또는 일일권은 리빙앤라이프스타일 홈페이지에서 결제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마감되고, 잔여좌석에 한하여 현장 결제가 가능하다. 세미나 신청자는 건축 전시회 ‘경향하우징페어’와 리빙, 인테리어 전시회 ‘리빙앤라이프스타일’에 무료 입장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이상네트웍스 ‘리빙앤라이프스타일’ 사무국으로 문의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