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성·악건성·여드름 전용 수분크림, 내 피부 타입애 맞는 제품 고르는 방법
상태바
지성·악건성·여드름 전용 수분크림, 내 피부 타입애 맞는 제품 고르는 방법
  • 이유정 기자
  • 승인 2018.02.16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이유정 기자]길거리에 지나다니는 여성들이나 화장품전문가에게 여름이든 겨울이든 환절기든 계절에 상관없이 무조건 써야 된다는 기초 화장품을 꼽으라면 단연 수분보습크림 즉 피부보습화장품을 고를 것이다.

사실 우리들의 피부는 냉온풍기가 가동되는 사무실이나 집안, 학교에서 주로 생활하고 미세먼지가 떠다니고 공해가 심하고 건조한 환경에 항상 노출되어 있다.  

때문에 남녀를 막론하고 피부 타입이 지성이든 건성이든 할 것 없이 누구나 보습화장품인 수분크림을 사용해야 한다. 

하지만 막상 보습화장품을 사려면 효과 좋은 기능성과 착한 가격까지 모두 탑재하고 있는 가성비 좋은 화장품을 찾기가 어렵다. 

또한 요즘 화장품 가격이 너무 올라가고 있다. 가볍고 편하게 쓰려는 기초제품이나 수분크림의 가격도 웬만하면 2만 단위가 넘어가곤 한다.

먼저 본인에게 맞는 효과 좋은 수분크림을 고르려면 일단 피부상태와 피부타입에 대해 잘 파악하고 있어야 한다. 또한 사용하려는 화장품에 피부유해성분이 들어가 있는지에 대해 유무를 잘 따져보고 자신의 피부 고민에 맞게 필요한 기능성을 포함하고 있는지 살펴 봐야 한다. 

최근 연예인을 비롯해 많은 일반 여성들에게 추천 되고 있으며 건성이나 지성, 수부지족 등 모든 피부 타입이 사용 할 수 있고 그날그날 본인의 피부 고민에 맞춰 바를 수 있는 순한고 가벼운 수분크림으로 알려진 1960NY의 보습화장품이 주목 받고 있다.

제품은 총 4가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1960NY 화이트닝 수딩 젤 크림의 경우는 피부가 칙칙하거나 거뭇거뭇하고 생기 없어 보이는 피부를 톤업 시켜주고 눈에 띠는 잔주름을 케어 하기 위해 주름 기능성을 찾는 이들에게는 1960NY 모이스처 액티베이트 크림을 추천한다.

민감성피부이면서 얼굴 부분부분에 난 트러블과 붉은 기를 잠재우기 위해 트러블케어수분크림을 원한다면 1960NY 퓨어 뷰티 크림을 사용하는 것이 좋고 피부 재생이나 여드름 자국이 있고 거뭇거뭇한 피부라면 1960NY 인텐시브 리바이탈 크림을 추천하며 악건성 피부에 맞는 수분크림 등 건조함을 해결하고자 하는 이들은 1960NY 수퍼 리치 크림 같은 고보습 수분 크림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가벼운 수분크림을 고르는 방법으로 유분기가 적은 제품으로 피부 보습을 관리해주는 것이 좋으며 피부 수분 관리를 위해선 평소 습관도 중요하다.

피부 수분 관리를 위해서는 물을 항시 챙기고 다니며 수분섭취를 해야 한다. 피부과의사나 피부전문가들은 하루에 물을2L 정도를 섭취하는 것을 권장한다. 

수시로 미스트를 뿌려주는 행위는 오히려 피부에 있는 수분을 날아가게 하므로 만약 미스트를 자주 사용한다면 티슈를 살짝 얹어 놓았다 떼어줘야 한다. 

끝으로세안 시 얼굴에 있는 수분이 제일 많이 날라가기 때문에 3초 세안법으로 알려져 있는 방법인 얼굴 세안 후 즉시 기초화장품을 발라주는 방법을 참고하는 것이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