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스마트 조명제어 솔루션으로 지자체 가로등전력 50% 절감
상태바
SK텔레콤, 스마트 조명제어 솔루션으로 지자체 가로등전력 50% 절감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2.20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의 스마트 조명제어 솔루션이 지방자치단체의 가로등 조명설비 운용에 적용된 결과 기존 대비 50%의 에너지를 절감하는 등 효과가 뚜렷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SK텔레콤은 향후 전국의 각 지자체를 대상으로 에너지 절감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SK텔레콤은 지난해 의정부시 가로등 개선사업에 참여해 스마트 조명제어 솔루션을 적용한 결과 스마트 조명제어 솔루션과 가로등 램프를 패키지 형태로 공급한 지난해 7월 이후 6개월간 월별 에너지 절감율이 48.9~50.9% 수준으로 평균 약 50%의 에너지가 절감됐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의 스마트 조명제어 솔루션은 다수의 조명설비의 밝기를 일괄적으로 조정하는 방식을 적용, KS 표준기준에 부합되는 적정 레벨의 조도를 유지함으로써 전기에너지를 효과적으로 절감할 수 있다.

또 중앙관제 기능을 통해 여러 곳에 산재된 조명설비의 에너지 소비 데이터의 관리 및 유지보수를 운영자가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스마트 조명제어 솔루션 사업에 소요되는 제반 비용을 선 투자한 뒤 이후 에너지 절감액에 따라 사업금액을 지자체로부터 분할 회수하게 된다.

SK텔레콤은 2월말 대구/경북 지역을 시작으로 전국 광역 및 기초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스마트 조명제어 솔루션사업 확대를 본격 추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