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포인트,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서 무선통신 테스트 신기술 발표
상태바
라이트포인트,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서 무선통신 테스트 신기술 발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2.20 0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 무선통신 테스트 솔루션업체인 라이트포인트(LitePoint, litepoint.com/Company.html)가 오는 24일부터 27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14’(Mobile World Congress 2014)‘ 박람회장 5H31번 부스 5번 홀(litepoint.com/mwc2014/)에서 최신 무선통신 테스트 기술을 전시한다.

라이트포인트는 또 23일 개최되는 ‘펩콤 모바일 포커스 글로벌’(Pepcom MobileFocus Global, www.pepcom.com) 행사에서 관련 기술을 발표할 예정이다.

스마트폰의 생산 대수가 연간 10억대를 넘어서고 생산량이 두 자리수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생산 수요가 사상 유례없이 증가하고 있다. 이번에 라이트포인트는 최고 수준의 생산 테스트를 실시할 수 있는 솔루션을 공개할 계획이다.
브래드 로빈스 라이트포인트 전무겸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이번에 회사는 고대역폭의 802.11ac를 이용해 동영상을 볼 수 있고 LTE를 통해 웹 콘텐츠를 신속하게 접속할 수 있는 디바이스와 근거리통신(NFC)을 통해 ‘웨이브 앤 페이’(wave and pay) 방식 판매시점관리(POS) 거래에 사용되는 디바이스 생산을 테스트하는 솔루션을 주로 발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또 라이트포인트는 최근 인수한 ZTEC인스트루먼츠(ZTEC Instruments, www.ztecinstruments.com)를 바탕으로 구성된 디자인 테스트 솔루션즈(Design Test Solutions) 그룹이 개발한 신제품도 공개할 예정이다.

로빈스 COO는 “라이트포인트는 무선주파수(RF) 실험실 테스트에서 신속한 결과를 창출할 수 있는 혁신기술을 제공하고 있다. 무선 시스템을 디자인하는 새로운 기술 분야에서는 동적 평가모듈(EVM)과 포락선 추적(ET) 및 디지털 전치 왜곡(DPD) 기술이 필수적으로 필요한데 우리 회사의 솔루션은 테스트 결과를 몇 분 안에 제공하기 때문에 실험에서 생산까지의 기간을 단축해 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