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통운, 화물 지입차 시작하는 방법 및 일자리 소개
상태바
위드통운, 화물 지입차 시작하는 방법 및 일자리 소개
  • 이유정 기자
  • 승인 2018.02.09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이유정 기자]화물지입차는 거듭되는 물가 상승으로 청년, 시니어를 불문하고 직장을 구하기가 쉽지 않은데다 저임금으로 힘든 구직난 가운데 대안이 되는 직종으로 알려졌다.
 

회사 소속의 차량과 회사에 고용된 기사를 통해 화물운송업으로 타 업종 대비 전문 지식이나 기술 없이 비교적 간단한 준비로 시작이 가능하기 때문에 부담이 적다.
 
화물지입차 필요한 자격증은 운전면허증, 화물운송종사 자격증이며 연령, 학력 등의 제한이 없다. 또, 지입차량과 영업용 번호판을 보유하고 있는 경우에는 초기 자본금이 없거나 소자본으로 시작이 가능해 고정 투자비용이 상대적으로 적다고 할 수 있다.
 
화물지입차는 정식법인등록 지입 전문 운수기업 위드통운에서 시작할 수 있다.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에 위치한 위드통운은 지입차 경험이 풍부한 임원진, 배차팀, 상담팀으로 구성되어 있어 전문적이고 최신 시스템이 구성된 무료상담으로 단 한번의 방문만으로도 지입차 운전 일을 준비하고 계신 분들께 다양한 화물지입차 정보와 사기피해 예방에 대해 도움을 주고 있다.
 
최근 위드통운에서 일을 시작한 진모씨(27)는 “화물지입차가 요즘 괜찮다고 했지만 전문적이기 때문에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고민하고 있던 찰나에 우연히 위드통운에서 무료 상담을 진행한다는 이야기를 듣고 상담을 받았다. 다양한 정보와 실제 소속 차주의 전체 매출표를 보여주는 등 모습을 보여 계약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한편, 위드통운은 초보 지입차주가 일의 적성을 알아볼 수 있는 선탑제도를 진행하여 기존 지입차주와 동승해 하루 동안 지입 일을 체험해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