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비네트웍스, 지능형 키보드 짐플 앱 출시
상태바
이비네트웍스, 지능형 키보드 짐플 앱 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2.18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를 제공중인 에이비네트웍스(대표 강민석)가 T 스토어와 구글 플레이를 통해 사용자 맞춤 지능형 짐플(Zimpl) 한글 키보드 앱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짐플 한글 키보드 앱은 사용자의 입력 패턴을 분석하고 학습해 스스로를 사용자에게 적응시키고 확장하는 지능형 키보드다. 제스처 기반의 ‘홀드앤슬라이드’ 방식이나 화면 제시어 방식으로 원하는 단어를 간단히 선택해 글자별 입력이 아닌 단어별 입력을 통해 보다 빠른 입력이 가능하다.

사용자들은 SMS, 이메일, 카카오톡 등의 메신저, 페이스북, 트위터 등에서 짐플 키보드 앱을 사용함으로써 종전보다 더 편리하게 문자 입력이 가능하고, 특히 해외 업무가 많은 바쁜 비즈니스맨들도 영문 이메일 작성시 오타 없이 빨리 입력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짐플 키보드는 천지인1, 천지인2, 쿼티한글, 영어 키보드를 지원한다.

짐플 키보드 앱의 주요 기능으로는 단어 완성, 단어 예측, 제시어 줄수 변경, 사용자 상용구, 다중 삭제 등이 있다. 또 다이나믹 데이터베이스 백업이 지원돼 폰의 초기화나 교체시에도 자신이 사용하던 데이터베이스를 계속 이용할 수 있다.

에이비네트웍스 관계자는 “사용자가 짐플 키보드에 적응할 때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리겠지만 자신만의 데이터베이스가 만들어지면 다른 키보드에는 손이 가지 않을 정도로 편리해진다”며 “기존 천지인 키보드에 익숙한 사용자들로 짐플 키보드에 아주 만족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짐플 키보드 앱은 에이비네트웍스와 스웨덴의 짐플이 지난 2년간 공동으로 개발한 것으로 그 동안 충분한 베타 테스트 기간을 거침으로써 한국 사용자들의 요구와 입력 패턴에 맞게 최적화됐다.

이번 SKT T 스토어용으로 먼저 출시됐고 순차적으로 구글 플레이 스토어, KT 올레마켓과 LG U+ 마켓에도 출시 준비중이며 앱스토어를 통한 개인 사용자 외에도 일반 기업 고객에게도 맞춤 서비스할 예정이다. 짐플 키보드 앱은 무료 버전으로 30일간 사용 가능하고 이후에는 유료 버전(3000원)을 구입해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에이비네트웍스는 짐플 키보드 앱 사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다른 기능들의 추가, 보완도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