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분석으로 스포츠의 미래 준비하는 하이크비전
상태바
영상분석으로 스포츠의 미래 준비하는 하이크비전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8.02.07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노라마 카메라와 분석 소프트웨어 연동해 최상의 스포츠 분석 솔루션 제시

[CCTV뉴스=신동훈 기자] 하이크비전이 네덜란드 유명축구 클럽 아약스(Ajax)의 공식 후원사가 됐다. 하이크비전은 축구에서 카메라 기술을 통해 새로운 혁신의 장을 펼칠 계획이다.

아약스는 암스테르담 아레나 경기장과 클럽의 훈련 장소를 갖추고 있는데, 이곳에서 혁신적인 쇼케이스를 진행할 계획이다. 아약스 퍼포먼스 팀은 비디오 분석 전문 소프트웨어인 게임온과 하이크비전 카메라를 아약스 훈련과 축구 경기의 감시와 경기 분석을 위해 사용할 예정이다.

도전 과제

맥스 리커스(Max Reckers)와 같은 아약스 코치들은 다양한 문제에 직면해 있었다. 우선 카메라를 설치할 곳이 마땅하지 않았다. 중앙라인에는 설치할 공간이 없었고 마운팅 카메라를 트레이닝 그라운드 폴대에 장착하기엔 너무 가까웠다. 또한, 카메라맨이 필요할 것이기에 인건비 문제도 있었다. 카메라 문제 외에도 기존 분석 툴은 시간이 너무 많이 소요되고 유연성이 떨어지며, 실시간 피드백도 제공되지 않았다. 즉, 카메라와 비디오 분석 모두 문제점을 가지고 있었다.

이런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180도 전체 경기장을 관망할 수 있는 카메라가 필요했다. 또한, 선수들이 경기장을 뛰어다닐 때 정확히 추적할 수 있어야 했다. 이를 위해서는 현장 근처 적절한 곳에 카메라를 설치해야 하고, 시스템은 소프트웨어와 완벽하게 연동해 선수를 추적하고 경기 후 분석이 가능해야 했다. 아약스 퍼포먼스 팀에서는 효과적인 분석과 흥미로운 결과물을 내는 것은 물론 카메라 녹화 시설과 함께 빠른 움직임을 선명하게 담을 수 있는 솔루션을 찾고 있었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