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패션심리연구소, 서원대와 세종사이버대 등 MOU체결
상태바
한국패션심리연구소, 서원대와 세종사이버대 등 MOU체결
  • 김진영 기자
  • 승인 2018.01.24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김진영 기자]한국패션심리연구소가 세종사이버대학교 및 서원대학교 뷰티학과 등과 업무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한국패션심리연구소는 지난해 12월을 기점으로 서원대 뷰티학과와 산학협력을 위한 상호협력관계를 위한 양해각서를 채결하였다. 서원대학교 뷰티학과는 이번 한국패션심리연구소와의 산학협력 체결을 통해 학생들을 위한 현장실습, 견학 및 취업지원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며, 위탁교육 및 협동강의를 위한 상호 발전적인 업무협력을 강화한다는 취지로 이번 MOU를 체결하였다.


동시에 세종사이버대학교(이하 세종)에서도 한국패션심리연구소 측과 협회의 임직원과 회원의 역량강화 및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하였다. 세종사이버대학교는 각 분야별 자격을 갖춘 코치형 리더 육성계획을 시작으로, 양 기관의 이념과 가치에 부합하는 교육 및 프로그램 공동 개발 및 운영, 상호 현안사항 및 시책 등에 대한 자문 및 지원, 양 기관의 상호 발전을 위한 인적·물적 교류 등 다양한 항목에 걸쳐 한국패션심리연구소와의 산학협력을 도모한다.

한국패션심리연구소는 현재 세계적인 명품브랜드인 아르마니, 에르메스, 아디다스, 파슬코리아 등은 물론 헤라, VDL 등의 뷰티브랜드, 그리고 일반 대기업 롯데, 현대, 신세계 등 국내굴지의 업체들에게서 퍼스널컬러교육 및 스타일링 교육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패션 스타일링 관련 업체이다.

비록 위와 같은 강의 경력이 있다고 하여도, 신생 산업체가 여러 대학과 꾸준히 산학협력에 관련한 업무체결을 성공시키는 것은 꽤 이례적인 일이며, 한 기업체의 업무 및 산업적 역량을 가늠하는 잣대가 되기도 한다.

한국패션심리연구소 민율미 소장은 잇따른 각 대학들과의 산학협력 양해각서 체결성과에 대해 “한국패션심리연구소는 퍼스널컬러 및 패션 스타일링과 그에 따른 심리적 변화, 기업적 성과에 관심을 두고 꾸준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으며, 이어서 “대학 안에서 이뤄지는 학문적 성과는 곧이어 산업체와의 능동적인 협력이 이뤄져야 업계 전반의 산업적 발전도 동시에 이룰 수 있을 것이며, 앞으로도 한국 패션심리연구소는 업무협력을 체결한 각 대학들과의 적극적인 교류를 통해 한국의 패션, 뷰티분야의 산학협력 수준을 높일 것이라 기대한다.” 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