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통팔달 교통망 품은 ‘속초 양우내안애 오션스카이’ 분양 신호탄 쐈다
상태바
사통팔달 교통망 품은 ‘속초 양우내안애 오션스카이’ 분양 신호탄 쐈다
  • 김진영 기자
  • 승인 2018.01.20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김진영 기자]최근 교통 인프라 신설 등 교통 환경이 크게 개선되고 있는 평창으로 향하는 길목에 위치한 속초시에서 ‘속초 양우내안애 오션스카이’의 분양이 신호탄을 쐈다.

평창 올림픽의 수혜를 바탕으로 수도권 접근성이 개선되고 있는 속초에 들어서는 단지는 아파트와 상업시설로 이뤄지며 지상 37층, 총 320세대 규모의 전용면적 84㎡ 288세대, 112㎡ 32세대 등 중소형 위주로 구성된다.

37층 설계로 지역 랜드마크가 전망되고 있는 속초 양우내안애 오션스카이는 동해, 청초호, 호수공원 등과 인접해 쾌적한 주거환경이 조성된다.

이번 분양에서는 계약금 10%, 중도금 무이자 적용과 더불어 발코니 확장 시 안방 대형 붙박이장과 중문 무상 제공의 혜택까지 제공된다.

양우건설이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 1426-4 일원에 공급하는 이 아파트는 지난해 12월 진행된 청약에서 총 320가구 중 특별공급(69가구)을 제외한 251가구에 7,248명이 접수하며 평균 청약경쟁률 29.02대 1을 기록하며 전 타입 1순위 청약 당해 마감된 바 있다.

특히 직접적으로 속초를 지나는 춘천-속초 고속화 철도를 비롯해 강릉-제진 동해북부선철도, 속초로 향하는 길목의 신축 교통망인 춘천-양양 동서고속도로, 원주-강릉 복선철도 등이 준공 및 준공 예정이어서 속초 접근성의 획기적인 개선이 예견되고 있다.

2017년 6월 30일 서울-양양고속도로 전구간도 개통되며 서울-속초간 90분 시대가 열렸다. 게다가 춘천-속초 고속화철도도 개통 예정으로 인천국제공항철도 및 경춘과 연계돼 광역 접근성은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

지난해 말 개통된 광주-원주 제2영동고속도로는 중부 내륙을 가로질러 서해안과 동해안을 이어주며 이 도로는 경기도 광주시 초월읍에서 강원도 원주시 가현동까지 닿는 새 길이다.

곧 모습을 드러낼 속초 롯데 리조트 개발사업 역시 약 3,000여 명에 이르는 고용창출과 5천억원 규모의 경제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속초시 동해 프리미엄 조망권을 누릴 수 있는 신규 공급 아파트”라면서 “관광특구 호재를 바탕으로 외부수요의 유입이 지속되면서 분양이 빠르게 진행 중”이라고 전했다.

속초 양우내안애 오션스카이 관련 문의는 대표전화를 통해 할 수 있다. 견본주택은 속초시 조양동에 마련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