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두흉터, 새살을 채우는 한방요법
상태바
수두흉터, 새살을 채우는 한방요법
  • 김진영 기자
  • 승인 2018.01.19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미올한의원 강남점 임용석 원장

[CCTV뉴스=김진영 기자]시간이 지나면 희미해지는 것이 있는 반면, 처음과 같은 상태를 유지하는 것도 있다. 수두흉터는 후자에 속하는 것으로, 수두를 앓고 난 뒤 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 해 남게 된다.

수두흉터가 심하게 남으면 어릴 때 생긴 흉터가 성인이 된 이후에도 그대로 남게 되는데, 흉터는 외모에 마이너스가 되기 때문에 치료를 원하는 이들이 많다.

이를 제거하고자 한다면, 흉터 안에서부터 채워 올리는 치료가 필요하다. 이전에 치료 하고 회복되지 않았다면 흉터 내부를 제대로 자극하지 못 했거나, 새살이 다 차기 전에 치료를 종료했을 가능성이 상당히 높다.

수두흉터를 치료하는 방법 중 한방 침치료는 섬세한 치료가 가능해 인기가 높다. 안쪽으로 깊게 패인 흉터를 침으로 하나하나 자극 해주는 방법으로, 흉터 안에서부터 새살을 수평으로 채워 올린 뒤, 흉터 안쪽의 새로 차오른 살과 흉터 바깥의 피부 경계선을 없애면서 완료된다.

침치료를 이용한 수두흉터 제거 방법은 여드름으로 인한 흉터나 외상 등으로 인해 피부가 패인 자국에 모두 활용할 수 있다. 침치료를 진행하기 전 흉터 크기와 모양, 깊이까지 모두 분석한 다음 흉터에 맞는 자극을 줘야 하며, 기본적으로 흉터 외 피부에는 자극이 가해지지 않는다.

얼굴에 흉터가 여러 개 있다 해도 모두 침치료를 통해 제거할 수 있어 흉터 개수가 많다고 해서 크게 걱정할 것은 없다.

미올한의원 강남점 임용석 원장은 "얼굴에 남은 수두흉터가 깊게 패인 상태라 해도 섬세한 침 치료를 이용해 흉터 안쪽을 자극해주면 빠르게 회복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침치료는 수두흉터 외 여드름 흉터나 점 뺀 흉터에 모두 활용할 수 있고, 자극을 주는 정도도 강도가 약하기 때문에 피부가 손상될 우려가 적다. 흉터 안에서 새살이 수평으로 차올라 기존 피부와 평행해졌을 때 피부 바깥을 다듬어주면 자연스럽게 치료를 마무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수두흉터 및 모든 흉터는 치료 경력이 많은 의료진과 충분히 상담한 다음 흉터를 제거해야 한다. 자칫 잘못하면 새로 차오르는 살이 기존 피부 이상으로 튀어오를 수 있기 때문에 치료 경력이 많은 의료진을 찾아 상담 후 진행하는 게 바람직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