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심리교육협회, 무료강의로 정신건강검진·스트레스장애 해소법위한 상담사자격증 강의제공
상태바
한국심리교육협회, 무료강의로 정신건강검진·스트레스장애 해소법위한 상담사자격증 강의제공
  • 김진영 기자
  • 승인 2018.01.19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김진영 기자]한국심리교육협회(한교협)는 무병장수를 위한 건강검진 및 자가진단을 통해 스트레스로부터 생기는 불안장애증상, 공황장애증상을 극복하도록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 개설 22과정에 대해서 무료수강 이벤트를 진행한다.

무료교육 신청방법은 홈페이지 회원가입시 추천인에 “전액지원” 기입시 희망 3과정까지 무료수강 신청이 가능하며, 취업난, 구직난등 어려움을 겪는 대상에게 경제적인 부담을 줄여주고자 사회공헌활동 및 교육나눔 재능기부의 일환으로 교육원 자체 이벤트를 진행하게 된 배경을 설명했다.


지원대상은 경쟁사회에 의한 스트레스 해소(힐링)가 필요한 대상, 주변에 기분장애, 심리불안 등으로 힘들어 하는 대상에게 힘을주고자 하거나 관련분야에 관심을 갖고 취업을 희망하는 경력단절여성(경단녀), 취업준비생(취준생) 등 학력, 성별 무관하게 사회공헌활동 취지로 지원 하게 됐다고 밝혔다.

건강검진은 고혈압, 당뇨병, 콜레스테롤 등 심·뇌혈관 질환의 예방과 조기발견을 목적으로 실시하는 일반건강검진, 무료검진, 만 40세 B형간염검사, 만 66세 골밀도 검사, 정신건강검사, 생활습관 평가, 의사 상담 등 연령별 맞춤 검사인 생애전환기 건강진단, 암검진 등이 있다.

건강검진의 주목적은 예방으로, 현대인의 모든병의 원인은 스트레스가 주된 요인으로 꼽힌다. 동호회 활동, 취미생활 등 자기만의 스트레스해소법, 자가진단테스트로 예방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특히나 극심한 스트레스로 인한 생리적, 심리적, 행동반응이 나타나는데 분노조절장애, 불안장애, 무기력증(무기력감), 무관심, 우울증(우울장애), 공황장애, 만성피로 등의 심리적 반응을 보인다.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심리치유 및 건강한 정신을 위한 도움 주는 과정이 한국심리교육협회에 개설 되어 있으며, 트라우마(외상후 스트레스장애), 틱장애증상, 우울증증상, 불안장애증상, 공황장애증상, 강박장애증상(강박증)등 인지치료, 행동치료기법을 활용하여 일상생활에 적응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인지행동심리상담사, 인간관계 및 대인관계와 관련하여 심리치유의 기본이 되는 기초심리상담학의 심리상담사자격증, DISC·에고그램등 다양한 심리테스트(심리검사)를 통해 자기이해 및 자기분석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자아존중감(자존감)을 높이는 방법 분석 및 진단 하는 심리분석상담사, 분노와 성격심리학의 MBTI검사를 활용한 분노조절장애상담사(충동조절장애, 외상후 격분장애) 과정을 무료수강 할 수 있다.

이밖에도 미술심리상담사·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 만다라놀이치료·모래놀이치료를 통해 아스퍼거장애치료 교육과정의 놀이심리상담사, 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이중언어를 사용하거나 언어발달장애에 대한 언어치료과정 언어발달지도사(언어치료사), 청소년심리상담사, 가족상담및치료의 가족심리상담사, 사주팔자, 육십갑자, 만세력의 명리심리상담사 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방과후지도사(방과후교사), 인성지도사, 자기주도학습지도사 등의 학습교육 및 인성진로지도에 필요한 과정들도 개설되어 있어 미래유망자격증 및 여성유망직업, 주부추천자격증으로 해당 자격증 취득 시 심리상담센터(심리상담소), 사회복지시설, 건강가정지원센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지역아동센터, 학습클리닉센터, 어린이집, 유치원, 공부방, 문화센터, 방과후학교, 학원 등등으로 취업이 진행된다.

개설된 과정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등록된 자격증으로 1급과 2급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으며 유효기간 및 보수교육이 없어 평생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취업에 어떻게든 도움을 주고자 구인구직 취업정보사이트를 운영하여 채용정보를 매일 업데이트하여 정보를 제공하는 취업정보센터를 운영하며, 오프라인 특강을 통해 취업에 도움을 주는 취업실무특강도 제공해준다.

강의는 4~6주 과정으로 100% 온라인으로 진행됨에 따라 동영상 강의를 스마트폰으로 자유롭게 학습 할 수 있으며 자격시험 또한 온라인으로 응시하여 부담이 없고 교재는 구매할 필요 없이 교안 및 예상문답을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