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118상담센터, 유관기관 상담센터와 간담회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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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SA 118상담센터, 유관기관 상담센터와 간담회 개최
  • 이승윤 기자
  • 승인 2018.01.18 15: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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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찰청과 소비자원 등 참여해 민원 상담 상호협력 논의

[CCTV뉴스=이승윤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는 경찰청, 소비자원 등 유관기관 상담센터의 민원 동향을 공유하고 민원 상담 상호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유관기관 상담센터 간담회를 18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서 KISA는 2017년 118상담센터에 접수된 주요 민원 동향*을 공유하고 경찰청은 KISA에 설치한 사이버원스톱센터의 협업 성과를, 한국소비자원은 빅데이터 기반 민원 분석 사례를 발표했다.

​특히, 민원 상담이 단순문의에서 전문적·복합적 문제해결을 요구하는 추세로 변화하여 유관기관 상담센터 간 협업이 요구됨에 따라 참석기관들은 상담만족도 제고를 위한 민원 상담 상호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KISA 이계남 118사이버민원센터장은 “화상통화 해킹 피해, 선거 관련 문자 발송, 스미싱처럼 유관기관 정보공유와 협력이 요구되는 상담사례 접수가 늘어나는 상황”이라며 “유관기관 협업을 통해 사이버 안전을 위한 대국민 민원 창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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