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치베이스 서버2.5, 엔터프라이즈급 NoSQL 표준 향상
상태바
코치베이스 서버2.5, 엔터프라이즈급 NoSQL 표준 향상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2.13 0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터프라이즈급 NoSQL 데이터베이스 및 기술 분야 업체인 코치베이스(Couchbase)가 ‘코치베이스 서버 2.5 엔터프라이즈 에디션’을 출시했다. 이번 출시에는 고가용성을 위한 랙 인지(Rack Awareness) 및 보안 데이터 센터 복제를 위한 크로스 데이터 센터(XDCR) 데이터 암호화와 같은 새로운 기능을 포함한 엔터프라이즈급 성능을 위한 역량을 포함한다.

라힘 야신 코치베이스 엔지니어링 담당 SVP는 “최고의 확장성과 가용성을 요구하는 기업들은 전통적인 데이터베이스와 기타 NoSQL 벤더가 아닌 코치베이스를 일관되게 선택하고 있다. 코치베이스 서버2.5 엔터프라이즈 에디션에 포함된 랙 인지 및 데이터 암호화 역량으로 코치베이스가 고가용성, 신뢰성 및 보안을 필요로 하는 세계 기업들에게 명확한 선택이 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엔터프라이즈급 가용성과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해 마스터 데이터 및 복제 데이터가 서로 다른 서버 랙에 저장돼야 한다. 코치베이스 서버2.5 엔터프라이즈 에디션의 새롭게 도입된 랙 인지는 확장 및 관리가 손쉬운 데이터 복제를 위한 단순하고 유연하며 효과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코치베이스 랙 인지로로 사용자는 코치베이스 서버 노드의 논리적인 그룹핑을 생성할 수 있고 데이터의 복제 사본은 다른 랙에 위치한 서버 노드에 자동으로 분산된다. 이 인텔리전트 데이터 복제로 정전이나 스위치 또는 랙 고장과 같은 차질에도 불구하고 데이터의 보안을 보장한다.

랙 인지는 특히 아마존 EC2처럼 고객들이 인프라 가용성과 업타임에 대한 통제권을 가질 수 없는 공용 클라우드에서 실행하는 애플리케이션에 필요하다. 코치베이스 서버 엔터프라이즈 에디션2.5로 퍼블릭 클라우드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는 고객들은 랙 인지를 활용해 복제 데이터가 별도의 구역에 저장돼 주 7일 24시간 애플리케이션 업타임 유지를 보장할 수 있다.

코치베이스 서버2.0에 제공된 기능중 하나는 크로스 데이터 센터 복제(XDCR)의 추가였다. XDCR은 사용자의 물리적 위치와 근접하여 데이터를 저장함으로써 높은 성능을 전달하고 다수의 데이터 센터에서 운영함으로써 애플리케이션의 신뢰성을 높인다.

코치베이스 서버 엔터프라이즈 에디션2.5는 첨단의 보안 데이터 암호화로 기존의 XDCR 기능성에 구축된다. VPN이 없는 경우 네트워크 간에 전송되는 데이터는 보통 WAN을 통해 전송된다. WAN에서 이동하는 데이터는 암호화돼 있지 않으면 취약하다.

코치베이스 서버 엔터프라이즈 에디션2.5를 사용하면 데이터 센터 간에 SSL 암호화를 사용해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으며 새로운 보안 레이어로 기업들은 보안을 유지하면서 글로벌 규모를 달성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