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맛집 투어 ‘동백회관’, 여수의 향 가득한 한정식 선봬
상태바
여수 맛집 투어 ‘동백회관’, 여수의 향 가득한 한정식 선봬
  • 김진영 기자
  • 승인 2018.01.1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김진영 기자] 전라남도 여수시 수정동에 위치한 ‘동백회관’은 신선한 먹거리가 다양한 여수에서 여수 엑스포 맛집, 여수 게장 맛집, 여수 횟집 등으로 알려진 곳이다.

관계자는 “산지에서 직접 공수해오는 신선한 제철 식재료를 사용하여 조리를 하기 때문에 신선도가 높아 관광객들은 물론 현지인들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넓은 매장으로 유명한 여수 맛집 동백회관은 각종 반찬과 해물 된장국 등이 함께 나와 한 상을 가득 채우기 때문에 단체로 방문을 해도 무리 없이 식사가 가능하다.

각자의 입맛에 따라 음식을 골라 먹을 수 있기 때문에 회식, 가족 모임 등으로 방문하는 손님이 많다. 또한 지난 해 1월 11일에는 KBS 예능 프로그램 ‘1박 2일’에도 출연하여 입소문을 타고 있다는 것이 업체측 설명.

관계자에 따르면 제철 식재료로 만든 음식들과 해산물, 구이, 찜, 회, 볶음, 튀김, 샐러드 등 각종 음식들을 맛 볼 수 있으며, 마지막 후식까지 정성스레 준비하여 한정식 코스요리의 정석을 보여주고 있다. 그 중 토마토 해산물 샐러드는 데친 토마토에 각종 해산물과 특제 소스를 넣고 마무리 해 식감이 뛰어나 입맛을 돋우어준다고 전했다.

동백회관은 여수 오동도 맛집 등으로 인기가 많아 평일 저녁시간대에도 예약 없이는 대기시간이 있을 정도로 사람이 붐빈다. 푸짐한 메뉴 구성에 비해 부담 없는 가격대로 이용이 가능하며 특선 메뉴인 회정식, 1박 2일 정식 등도 맛 볼 수 있다.

여수 한정식 맛집 동백회관의 대표는 “가장 먼저 제공되는 음식들을 드신 후에 낙지호롱, 연잎밥, 떡갈비, 생선구이, 홍어삼합 등의 메뉴가 연이어 나오기 때문에 코스요리 형태로 쉴 틈 없이 식사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어 “여수 가볼만한 곳으로 우리 동백회관을 일부로 찾아주는 고객 분들에게 너무 감사하며, 남은 음식은 절대 재사용 하지 않아 많은 분들에게 신뢰를 얻고 있다”고 덧붙였다.

맛집을 찾아갈 경우 본인이 직접 방문 하여 가게의 인터리어 및 재료, 또는 후기를 참조해 결정을 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라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