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CES 2018에서 새로운 스마트와 커넥티드 홈 디바이스 선보여
상태바
인텔, CES 2018에서 새로운 스마트와 커넥티드 홈 디바이스 선보여
  • 이승윤 기자
  • 승인 2018.01.11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텔, 산업리더들과 스마트와 커넥티드 홈 새 시대를 열기 위해 협력

[CCTV뉴스=이승윤 기자] 인텔은 ‘CES 2018’에서 파트너사와 함께 새로운 스마트 제품과 커넥티드 홈 디바이스를 선보였다고 전했다.

인텔이 CES 2018에서 소개된 4가지 새로운 스마트 홈 제품과 혁신은 다음과 같다.

빠른 와이파이

인텔은 가정용 라우터와 게이트웨이용 802.11ax 칩셋(802.11ax chipsets)을 새로이 선보였다. 이 칩셋을 사용하면 보다 빠르고 부드럽게 콘텐츠를 스트리밍하고 온라인게임을 즐기며 화상 통화를 할 수 있다

속도와 보안이 강화된 와이파이 라우터

디링크(D-Link)는 맥아피 (McAfee) 와 인텔의 커넥티드 홈 기술을 기반으로 제작된 새로운 AC2600 와이파이 라우터(AC2600 Wi-Fi Router)를 선보였다. 이 솔루션은 인텔® 가정용 와이파이 칩셋 WAV500시리즈(Home Wi-Fi Chipset WAV500 Series)가 내장되어 있어, 동시에 연결된 수많은 디바이스에 강력한 와이파이 연결을 제공한다.

스마트 스피커

JD 딩동 플레이(JD DingDong Play)는 인텔 기술에 의해 작동되며 징동닷컴이 출시한, 중국 최초의 대규모 디스플레이 스마트 보조 기기다. 고급 플래그십 제품으로 인텔 아톰 (Intel Atom®)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있어 강력한 컴퓨팅 성능 및 디바이스상에서 안면을 인식하는 등의 새로운 앞선 기능들을 제공한다.

PC음성 서비스

에이서(Acer), 에이수스(ASUS)*, HP, 레노버(Lenovo)에서 아마존 알렉사(Amazon* Alexa)를 탑재한 PC가 출시됐다. 본 제품들은 핸즈프리, 생산성, 엔터테인먼트와  스마트 홈 제어기능을 제공한다. 

애널리스트들은 2020년까지, 전세계 스마트 홈 기술 시장이 1천억 달러에 이를 것이며, 가구 당 평균 35개 이상의 커넥티드 디바이스를 보유하게 될 것으로 전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