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존비즈온, 전년대비 매출액 4.2% 소폭 증가
상태바
더존비즈온, 전년대비 매출액 4.2% 소폭 증가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2.12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존비즈온이 2013년도 연간 실적공시를 통해 매출 1281억원, 영업이익 183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또 주주가치 실현을 위해 주당 150원의 현금배당을 실시한다고 덧붙였다. 배당성향은 29.5%다.

이번 실적은 전년도와 비교해 매출이 4.2% 증가한 것으로 회사는 2년 연속 매출 상승세를 이어갔다. 영업이익은 22% 감소하며 영업이익률 14.3%를 기록했다. 당기순이익은 138억원이다.

더존비즈온은 이에 대해 신사업에 대한 선행 투자로 영업이익이 다소 하락했지만 동시에 다변화 된 매출구조가 지속적인 매출 성장세를 이끌고 있으며 선행 투자가 대부분 마무리 됐다는 점에서 올해 본격적인 실적 개선을 기대한다는 입장이다.

실제 회사의 클라우드 사업은 전년대비 148%의 비약적인 매출 신장을 보이며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하고 있다. 확고한 마켓 리더십을 바탕으로 이미 고객들이 익숙하게 사용하고 있는 자사의 솔루션을 클라우드 기반으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한 것이 유효했다는 설명이다.

시장 상황도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다. 아마존웹서비스(AWS)의 국내 진출 가능성이 점쳐지면서 올해 국내 기업용 클라우드 시장 활성화가 예상되는 가운데 이 분야 시장 선점을 위해 R&D, 제품 개발, 인력 보강 등 투자를 마무리한 더존비즈온은 자사가 유리한 고지를 점했다는 자체 평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