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원 블랙박스 ‘AW1’, 日 ‘가격닷컴’서 1위 제품 선정
상태바
코원 블랙박스 ‘AW1’, 日 ‘가격닷컴’서 1위 제품 선정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2.11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원의 블랙박스가 일본 블랙박스 시장에서 인기를 누리고 있다.

코원시스템은 자사의 차량용 블랙박스 ‘오토캡슐 AW1(이하 AW1)’이 일본 온라인 가격비교 및 커뮤니티 사이트인 ‘카카쿠닷컴’에서 최우수 제품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카카쿠닷컴은 회원들의 리뷰 및 만족도 평가를 기준으로 매년 프로덕트 어워드를 시상하고 있다. 지난 2009년부터 카카쿠닷컴에서 3년 연속 MP3, PMP 각 부문별 최우수 제품으로 선정됐던 코원은 이번에 차량용 블랙박스도 최고의 제품에 이름을 올리게 됐다.

코원은 택시 등 법인 중심의 수요가 일반 소비자까지 확대되면서 급격히 성장하고 있는 일본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일본 최대 규모의 양판점 ‘요도바시’와 자동차 용품점 ‘오토박스’에 AW1을 비롯한 블랙박스 전 기종을 입점시키고 AW1의 2채널 모델인 ‘AW2’와 자동영상보정 기능을 탑재한 ‘AF2’ 등 고기능 제품들을 중심으로 제품 라인업을 강화하는 한편 자동차 딜러 등을 겨냥한 자동차채널 전용 모델 판매 등 현지 마케팅과 유통 채널 확대를 통해 매출을 점차 늘려나가고 있다.

이에 코원은 오카야마현 경찰청에 AC1을 대량 납품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는 B2B 시장에서도 일본 현지 지사를 발판으로 더욱 적극적으로 영업 활동에 나설 방침이다.

박남규 코원 대표는 “치열한 블랙박스 시장에서 선도 기업으로 자리 잡기 위해서는 세계 어디에서나 인정받을 수 있는 제품 경쟁력이 뒷받침돼야 한다”며 “검증된 글로벌 경쟁력을 바탕으로 실질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일본 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을 보다 적극적으로 공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