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trend, SMB를 위한 비용 효율적인 통합 스토리지 솔루션 EonNAS 출시
상태바
Infortrend, SMB를 위한 비용 효율적인 통합 스토리지 솔루션 EonNAS 출시
  • CCTV뉴스
  • 승인 2010.05.0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폭넓은 프로토콜 지원, 뛰어난 데이터 보호기능 및 유동적인 확장성 제공
네트워크 스토리지 전문기업인 Infortrend는 EonNAS 시리즈의 초기 모델로 EonNAS 3200과 EonNAS 5100  2가지 통합 스토리지 시스템을 출시했다.

이 2가지 시스템은 NAS(Network Attached Storage)와 iSCSI를 결합하여 서버와 스토리지를 통합하고 데이터 스토리지, 보호 및 관리를 간편하게 해주며 적절한 가격으로 중소기업(SMB)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중소기업(SMB)도 급속한 데이터 증가와 스토리지 관리가 복잡해짐에 따라 엔터프라이즈급 장비가 필요하나 대부분 엔터프라이즈급 장비를 도입하기엔 재원이 한정되어 있다.

EonNAS 모델은 예산은 제한되고 전문 기술 인력이 모자라나 다양하고 변화가 많은 데이터를 처리해야 하는 SMB를 지원할 수 있도록 폭넓은 프로토콜 지원, 관리용이, 성능 최적화, 뛰어난 데이터 보호기능 및 유동적인 확장성을 제공하도록 제작되었다.

EonNAS 시스템은 SSD로 접속률이 더 많은 데이터를 확실하게 저장함으로써 성능을 가속화한다. 이 기술은 성능을 요구하는 곳에 비용적인 면에서도 효율적인 대안을 제공한다.

기존 사용자들은 고성능을 위해 15K RPM SAS 드라이브에 의존하였는데 성능 요구조건은 맞출 수 있지만 기가바이트당 비용이 높다. 테스트 결과 SATA 기반 EonNAS 스토리지 시스템에 SSD를 설치하더라도 SSD를 사용하지 않은 SAS 기반 구성이 제공하는 성능만큼의 높은 성능을 낼 수 있으므로 적은 투자로도 고성능을 구현할 수 있다는 것을 확인하게 되었다.

각각의 SATA 드라이브는 SAS 보다 훨씬 더 큰 용량을 제공하며, SATA로 구성 시 같은 rack 공간에 300% 이상의 용량을 제공할 수 있다. 또한 기가바이트당 비용을 최대 75%까지 줄일 수 있다.

오늘날 데이터, 특히 조직화되지 않은 데이터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급속한 확장으로 애플리케이션 요구사항이 증가함에 따라 유연하게 확장할 수 있는 스토리지 시스템이 필요하다.

SSD 통합을 통해 성능 확장이 가능한 것 외에도, EonNAS 시스템은 용량 확장이 가능하다. 확장 인클로져를 연결함으로써, 최대 84개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로 솔루션을 확장할 수 있다. 게다가, 저장된 데이터는 하드웨어 기반 RAID로 보호되며, 스냅샷과 원격 복제를 포함한 데이터 보호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EonNAS 통합 스토리지 솔루션 중에서 EonNAS 3200는 소기업, 원격/지사 및 기업의 각 부서들에 이상적인 entry-level 모델이며, EonNAS 5100은 중견기업 비즈니스에 적합한 모델이다.


                                  < EonNAS 3200>


EonNAS 3200과 5100 모두 NAS와 SAN을 통합할 수 있도록 CIFS, NFS, FTP 및 iSCSI를 포함한 파일 및 블럭 단위 프로토콜을 지원한다. EonNAS 5100은 더 나은 효율을 위해 SSD 드라이브도 지원한다.

Infortrend의 제품 계획 및 글로벌 마케팅 이사인 Thomas Kao는 "EonStor 및 ESVA 제품군을 출시함으로써 품질 좋은 혁신적인 스토리지 시스템을 생산할 수 있다는 것을 입증하였습니다. EonNAS 통합 스토리지 솔루션은 좀 더 많은 사용자들에게 혜택을 줄 수 있는 제품이 될 것이라고 소개하고 있는 중입니다. 적절한 가격으로, 멀티 프로토콜을 제공하는 이러한 시스템들은 좀 더 효율적으로 증가하는 많은 양의 데이터를 SMB들이 더 오래 보관하고, 보호 및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EonNAS로 SMB는 더이상 제한된 예산 및 기술 인력 때문에 비즈니스 경쟁에서 타협할 필요가 없습니다" 라고 말했다.

Infortrend의 글로벌 마케팅 부사장인 James Hsieh에 따르면 "EonNAS 시스템은 예산 추가나 기술 스태프 추가 없이 다양하고 변화가 심한 데이터 수요를 SMB가 처리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성능 요구사항을 맞추기 위해 데이터 캐시로 SSD를 통합함으로써, Infortrend EonNAS 5100는 적절한 초기 비용 및 장기간 절약하는 두 갈래 비용 장점을 제공해 줍니다" 라고 말했다.

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하이스토밸리 홈페이지 www.histor.co.kr로 방문하거나 이메일 kang@histor.co.kr 또는 02-838-0020으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임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