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스트레티지, 新 모바일 앱·모바일 서비스 발표
상태바
마이크로스트레티지, 新 모바일 앱·모바일 서비스 발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2.11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지사장 이혁구, www.microstrategy.co.kr)가 2014년 새로운 모바일 앱과 모바일 서비스를 발표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새로운 ‘아이패드용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분석 앱(MicroStrategy Analytics App for iPad)’을 선보였다. 이 앱은 조직의 분석적 통찰력을 최적화된 모바일 뷰로 볼 수 있도록 지원하며 사용자들이 분석 애플리케이션에 접속해 그리드, 그래프, 시각적 통찰력, 시각화, 대시보드의 프로젝트 폴더를 통해 데이터를 효율적이고 안전하게 탐색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아이패드용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분석 익스프레스 앱(MicroStrategy Analytics Express App for iPad)’을 출시했다. 이 앱은 셀프 서비스 기반의 SaaS 비즈니스 분석 솔루션으로 전문가 도움 없이 스스로 데이터를 분석하고자 하는 비-기술 사용자들을 위해 개발됐다.

이 앱은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분석 익스프레스의 사용자들이 어디에 있든지 그들의 모바일 기기를 통해 개인화된 분석에 안전하게 액세스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데이터 슬라이싱/다이싱(slicing/dicing), 시각적 통찰력 대시보드의 재배열, 트렌드 및 예외사항 파악 등 터치로 가능한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한다.

이들 앱은 각각 아이튠즈 앱 스토어(itunes.apple.com/us/app/microstrategy-analytics-for/id797228916?mt=8, itunes.apple.com/us/app/microstrategy-analytics-express/id688337546?mt=8)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이와 함께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새로운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영업 생산성 솔루션(MicroStrategy Sales Productivity Solution)’도 내놨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프로페셔널 서비스(MicroStrategy Professional Services)에 의해 제공되는 이 솔루션은 조직들이 강력한 모바일 영업 분석 앱을 실행할 수 있도록 해주며 사용이 쉽고 직관적인 모바일 앱을 통해 중요한 영업 자료, 트렌드, 고객 통찰력 등에 실시간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영업 조직의 생산성을 크게 높여준다.

이 솔루션을 통해 영업관리자들은 비즈니스 이해도와 관리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판매사원들은 매출 사이클을 기반으로 영업을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거래 규모를 확대시키며 기회에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또 영업 생산성 솔루션은 최근 가장 화두가 되고 있는 영업 자동화(sales force automation, 이하 SFA) 및 세일즈포스닷컴(salesforce.com) 등의 고객관계관리(CRM) 플랫폼의 장점을 극대화하며 영업 관리 및 영업 운영팀의 역량을 크게 강화할 수 있다.

이와 함께 SFA 데이터에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분석(MicroStrategy analytics)을 적용함으로써 고객들은 트렌드를 파악하고 영업 운영에 대한 가시성을 높일 수 있으며 새로운 기회 포착 및 향후의 영업 계획을 효율적으로 수립할 수 있다. 영업 관리 및 영업 운영 직원들은 간단한 터치만으로 고객의 구매 습관에 대한 통찰력, 현장 영업 활동 및 현장 직원 성과에 대한 가시성 등 강력한 시계열 분석을 실행할 수 있으며 예측 정확도를 향상시킬 수 있다.

또한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모바일 앱(MicroStrategy Mobile App)’의 기능을 크게 향상시켰다. 

i마이크로스트레티지 모바일 앱은 사용자들에게 보다 효율적인 설계 방식을 제공하며 완벽한 iOS7 경험을 제공하는데 최적화됐고 폴더 탐색과 데이터 시각화에서부터 프롬프팅 및 트랜잭션 입력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기능이 향상됐다.

또한 마이크로스트레티지의 최신 모바일 클라이언트 및 서버 기술은 기존 버전보다 1.4배 많은 용량을 제공하며 기존 고객들은 동일한 설정 및 인프라에서 마이크로스트레티지 9(MicroStrategy 9)의 최신 버전인 9.4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만 하면 수만명의 실사용자들에게 보다 빠른 응답 속도를 제공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시각적 통찰력 대시보드(MicroStrategy Visual Insight dashboards)는 사용자들에게 대시보드 상에서 여러 시각화를 재배열하는 태그/드래그 기능을 제공한다. 각 시각화는 반응적 설계 방식(responsive design)을 통해 가용 공간을 최적으로 채울 수 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내재 프롬프트를 추가 지원하며 시각화 라이브러리를 강화했다.

더불어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모든 트랜잭션 입력(텍스트, 날짜, 스위치, 바코드, 이미지 캡처)을 위해 iOS7에서 기본 트랜잭션 컨트롤을 활용할 수 있는 프론트엔드 위젯을 제공한다. 개발자들에게는 트랜잭션 앱을 신속하게 구축할 수 있도록 강력한 툴을 제공한다. 

또한 기업 소유의 기기에 재무 데이터를 입력하든 개인 기기에 영업 정보를 입력하든 정보 보안은 매우 중요하기에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모바일 앱(MicroStrategy Mobile App)은 앱-레벨의 패스코드, 이중 암호화, 로그인 확인에 유용하게 활용되는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아이덴티티 플랫폼(MicroStrategy's Identity Platform) 솔루션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어셔(MicroStrategy Usher’)‘ 등이 통합돼 해당 이점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한편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2014년 봄 시즌에 새로운 ‘마이크로스트레티지 기술 지원 앱(MicroStrategy Tech Support App)’과 ‘모바일 앱 개발자 아카데미(Mobile App Developer Academy)’를 선보일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