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키한의원, 아동급식지원 위해 ‘맛있는 방학 쿡방’ 함께 해
상태바
하이키한의원, 아동급식지원 위해 ‘맛있는 방학 쿡방’ 함께 해
  • 김진영 기자
  • 승인 2018.01.0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김진영 기자] 이달 4일 하이키한의원은 아름다운가게의 나눔사업인 ‘맛있는 방학 쿡방’ 겨울방학 사업수행기관 사전교육 행사에 참여했다.

‘쿡방’은 학교급식이 이루어지지 않는 방학 기간 점심, 저녁을 한 끼 급식비 3,770원(평균)으로 해결해야 하는 지역아동센터에 부족한 급식비와 요리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안정적이고 균형 잡힌 급식을 통해 아동의 건강을 지켜주고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기관별 맞춤 테마 요리 프로그램으로 아동의 편식 습관을 개선하고, 정서적으로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다.

아름다운가게는 2012년 이후 현재까지 약 2억8,500만 원의 후원금을 모아 208개 지역아동센터의 아동 5,200여 명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쿡방’ 사전교육은 사업 수행에 앞서 식품영양과 교수와 성장관리자로 구성된 교육팀이 현장 보육교사들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사업수행에 대한 안내와 지역아동센터의 급식관리 교육, 식생활 교육 및 실습에 대한 내용뿐 아니라, 하이키한의원 최규희 원장의 아동·청소년 성장관리 교육이 이루어졌다.

최규희 원장은 아동·청소년의 성장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는데, 기본적인 건강관리법, 주의해야 할 성장 방해 요소, 성조숙증 치료사례, 성장 체조, 질의응답 등을 통해 알기 쉽고 현장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정보들을 제공해 참가자들의 호응도가 높았다.

하이키한의원은 개원 이래 꾸준히 나눔 활동을 실천해 왔다. 소외계층 아이들에게 초경 지연, 성장부진 치료를 무료로 제공하는 ‘키다리캠페인’, 매출액 일부를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하는 ‘착한병원’, 아름다운 가게 희망나누기캠페인 후원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2017년 1월 아름다운가게와 ‘뷰티플 파트너’ 협약을 체결한 이후 정기적으로 기부금을 전달하고 있다.

복지 사각지대의 아동들에게 지속적인 관심과 후원을 계속해온 하이키한의원의 ‘쿡방’ 행사 지원은 벌써 2회째를 맞고 있다.

최규희 원장은 “‘쿡방’은 아이들에게 단순한 한 끼가 아니라 반드시 보장받아야 할 생존권이고, 잘 자란 키와 건강해진 몸을 통해 자존감이 자라는 귀중한 시간이다”라며 “이 땅의 미래를 위해 소외된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지킨다는 마음으로 앞으로도 적극적인 후원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