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핀글로벌, 공공서비스본부 출범…공공 클라우드 공략 박차
상태바
베스핀글로벌, 공공서비스본부 출범…공공 클라우드 공략 박차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8.01.02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 기관 특수성과 요구 사항 충족시키기 위해 발족…글로벌 서비스 확대 돕는다

[CCTV뉴스=신동훈 기자] 클라우드 매니지먼트 기업 베스핀글로벌이 본격적인 공공 클라우드 시장 진출을 위해 공공서비스본부를 출범한다고 1월 2일 밝혔다.

베스핀글로벌은 자사가 보유한 전문 인력과 글로벌 노하우를 바탕으로 공공 IT 부문의 베테랑들로 구성된 공공 서비스 본부를 신설하고 본격적으로 공공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공공 시장의 특성을 반영한 전략 수립, 아키텍처 설계, 클라우드 구현, 운영 관리 및 솔루션 제공 등 공공 기관의 클라우드 환경 조성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베스핀글로벌은 목적과 성격이 다양한 공공 기관들이 각각의 요구 사항에 모두 부합하는 클라우드 사업자를 선택하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에 다양한 클라우드 환경과 공공 기관의 생태를 동시에 잘 이해하는 클라우드 전문업체의 필요성이 지속적으로 요구되고 있다고 판단하고 있다.

이에 따라 베스핀글로벌은 공공 기관의 다양한 요구 사항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여 공공 클라우드 시장의 생태계 형성에 기여하고, 동시에 자유로운 클라우드 환경을 조성하여 글로벌 서비스로의 확대도 가능하게 돕는다는 계획이다.

특히 공공서비스본부의 조직력과 실행력을 확보하고 시장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적시에 대응하기 위해 20여 년간 공공 IT 분야에서 종사하며 시스템 구축, IT컨설팅 경험은 물론 13년간 컨설팅회사를 운영한 경험이 있는 유호정 대표를 영입했으며, 한국IBM 등에서 공공과 공금융 대상 소프트웨어 총괄을 맡은 전문가는 물론 풍부한 SI경험을 통해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인재로 구성했다.

베스핀글로벌의 이한주 대표는 “정부가 2018년까지 전체 공공 기관의 40% 이상, 2022년까지 70%가 클라우드를 이용하는 것을 목표하고 있으나, 수많은 공공 기관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단일 클라우드 서비스 모델로는 만족시키기 어렵다”며, “베스핀글로벌은 다양한 서비스 모형과 채널을 구축해 공공 부문에 클라우드 기반의 생태계 환경을 조성하고 공공 기관이 클라우드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