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온라인광고 특화 교육과정' 신규 고용창출에 기여
상태바
KISA, '온라인광고 특화 교육과정' 신규 고용창출에 기여
  • 이승윤 기자
  • 승인 2017.12.28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 온라인 광고 특화 인력양성 교육과정’수료생 45명 신규 채용 성과 발표

[CCTV뉴스=이승윤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중소 온라인광고 기업의 인력난 해소와 산업 활성화를 위해 '2017 온라인광고 특화 인력양성 교육과정'을 운영한 결과, 교육과정 수료생 45명이 27개 온라인광고 기업에 신규 채용되는 성과가 있었다고 밝혔다.

'2017 온라인광고 특화 인력양성 교육과정'은 채용연계형 집중과정과 지역 단기과정, 재직자 세미나로 구성됐으며, 채용연계형 집중과정은 KISA와 한국온라인광고협회 및 140여개 회원사가 협력해 업계 수요에 맞는 교육생 선발부터 실무형 교육 프로그램 개발, 우수인력 채용까지 원스톱으로 연결되도록 설계됐다.

이번 교육과정은 온라인광고에 특화된 크리에이티브 전략, 빅데이터 분석 및 광고효과 분석 방법 등 실무능력 향상에 초점을 둔 현업 종사자 강의, 기업별 채용설명회 개최 등으로 총 45명(전체 수료생 중 75%)이 27개 기업에 취업하는 성과를 냈다고 전했다.

2017년도 교육과정 수료생을 채용한 엠투디지털의 목영도 대표는 “실무진의 강의와 멘토 역할 등이 교육생들의 업무 이해도를 높여 기업 입장에서도 별도의 재교육 부담이 크게 줄었다”며 긍정적인 평가를 했다.

KISA 주용완 인터넷기반본부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온라인광고 산업 트렌드를 반영한 양질의 커리큘럼 개발을 통해, 미디어 컨버전스 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온라인광고 특화 인재 양성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며, 채용 연계형 집중과정을 확대하여 지속적으로 고용창출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