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07-15 17:01 (수)
화웨이, 5G NR의 풀스케일 개발 준비 완료 발표
상태바
화웨이, 5G NR의 풀스케일 개발 준비 완료 발표
  • 이승윤 기자
  • 승인 2017.12.26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GPP의 첫 5G NR 표준 완성

[CCTV뉴스=이승윤 기자] 화웨이는 지난 12월 21일 포르투갈 리스본에서 국제이동통신표준화기구(3GPP)의 무선접속네트워크 기술분과(TSG RAN)에서 최초로 구현 가능한 5G 신규무선접속기술 (New Radio, 이하 NR) 규격 논의가 완료되었다고 밝혔다.

화웨이를 비롯해 AT&T, BT, 차이나모바일, 도이치 텔레콤, 에릭슨, 인텔, KT, LG전자, LG유플러스, 노키아, NTT도코모, 퀄컴, 삼성전자, SK텔레콤, 소니모바일, T모바일, 버라이즌, 보다폰 등 30개 글로벌 기업들은 이번 첫 5G NR 표준 완성이 앞으로 글로벌 이동통신 업계가 빠르면 2019년 대규모 시범사업과 상용화를 위한 5G NR의 풀스케일 개발을 시작하는 밑바탕이 될 것이라는 성명을 발표했다.

이번 표준 완성은 5G NR의 비용 효율적인 풀스케일 개발을 가능하게 하는 중요한 사안이다. 이를 통해 시장 기회를 창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3GPP 시스템의 역량을 크게 향상할 수 있다. 3GPP는 두브로브니크에서 앞서 승인을 받았던 단독 5G NR 운영에 대한 지원을 포함해 ‘릴리즈 15’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5G NR 하위 층의 규격은 단독모드와 NSA 5G NR 운영을 일원화된 방식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화웨이 5G 제품 사업부 사장 양 차오빈(Yang Chaobin)은 “화웨이는 업계 선두 기업으로서 단일한 글로벌 5G 표준을 개발하는데 주력해왔다. 정부, 규제 기관, 연구 기관과 학계, 업계와 다양한 사업군과의 성공적인 협력을 통해 3GPP 5G NR 표준화의 제1단계는 큰 성과를 거두고 완료되었다. 화웨이는 2018년부터 5G를 대규모 글로벌 상용 서비스에 적용할 수 있도록 글로벌 파트너들과 함께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