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Mware, 2018년 IT 7대 전망 발표
상태바
VMware, 2018년 IT 7대 전망 발표
  • 이승윤 기자
  • 승인 2017.12.21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람, 프로세스, 기술의 유기적인 결합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전망

[CCTV뉴스=이승윤 기자] VMware가 ‘2018년 IT 7대 전망’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번 보고서는 VMware와 델 테크놀로지의 CIO인 바스크 아이어(Bask Iyer)가 작성한 것으로, 사람, 프로세스, 기술을 중심으로 CIO가 주목해야 할 2018년 IT 시장 전망과 동향을 담고 있다.

바스크 아이어 CIO는 사람, 프로세스, 기술의 세 가지 핵심 요소가 서로 유기적으로 결합하고 운영돼야 시너지효과를 낼 수 있다며, 이를 기반으로 일곱 가지 트렌드를 제시했다. 그는 2018년 IT 트렌드로 ▲IT 인재 창구의 확대 ▲IT 업계 커리어의 변화 ▲디지털 혁신을 위한 사고방식 전환 ▲협력기반 프로젝트 활성화 ▲지속적인 학습 환경 조성 ▲애플리케이션 기반 비즈니스 혁신 ▲인공지능의 급성장을 지목했다.

IT 인재 창구의 확대

일반적인 교육기관보다 특정 분야에서의 전문가를 양성하는 커뮤니티 컬리지(전문대학교), 직업학교(National Academy Foundation), 트레이닝 프로그램(Year Up), 독학 등을 통해서 많은 IT 인재가 쏟아져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IT 업계 커리어의 변화

향후 IT업계에서의 커리어는 시장 혹은 기술 동향을 잘 반영하는 전문성에 주목할 것이다. 따라서 보다 많은 CIO들이 CEO 직책에 도전하고, 이런 현상은 IT 기업 또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준비하고 있는 기업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날 것으로 전망한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